버드뷰 비즈니스그룹을 소개합니다!

 

 

 

1.비즈니스그룹에선 어떤 업무들을 하고 계신가요?

비즈니스 그룹은 화해 플랫폼의 고객 가치와 비즈니스 가치 사이의 균형을 통해 수익을 실현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통해 고객 가치가 지속적으로 증진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다른 회사의 비즈니스그룹과 다른 점이 있을까요?

화해 서비스는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만큼, 어떻게 하면 화해 서비스의 신뢰도를 지키면서 비즈니스를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어요. 다른 회사의 비즈니스그룹들도 여러 고민과 과제들이 있겠지만, 버드뷰의 비즈니스 그룹에서의 미션은 위에서 언급한 서비스의 가치를 지켜나가면서 수익화를 이뤄내야 하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하고 계신 업무의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얘기해 주세요.

좋은 점은 목표가 명확하게 세팅되고, 달성 과정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이 좋은 점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비즈니스와 관련된 팀이다보니 팀의 전체 목표와 달성 상황 등을 명확하게 알 수 있어 재미와 성취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화장품 시장에서 지금까지 화해와 같은 사업 구조가 많지 않기 때문에 모든 의사결정과 실행에 있어 레퍼런스를 찾기 어렵다는 점이에요. 한 번도 가지 않았던 길을 가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또 저희가 딛는 한 걸음 한 걸음이 누군가에게는 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꿋꿋이 나아가고 있습니다!

 

 

 

 

4.일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회사에서 전 직원이 제주도 워크샵을 갔을 때, 제주도에서도 계속 브랜드사를 응대하면서 이곳저곳을 돌아다녔던 생각이 나요. 승합차 안에서 노트북으로 이메일을 보내기도 하고, 횟집에서 전화를 받기도 하고, 숙소에서 디자인 시안 작업을 확인하기도 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각자 업무에 대한 책임감이 대단했던 것 같아요. 모두 존경스럽지만, 다음 워크샵에서는 좀 더 편해질 수 있으면 좋겠어요!

 

 

 

 

5.해당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비즈니스그룹은 화해 사용자와 브랜드사를 동시에 고객으로 마주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고객 마인드가 필수예요. 문제 발생 시 양쪽을 중재하고 설득하는 능력도 중요해요. 화장품 시장은 워낙 빠르게 트렌드가 바뀌는데, 변화하는 시장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해 가장 효과적이고 전략적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도 찾을 수 있어야 해요.

 

 

 

 

6.어떤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소비자 중심의 시장을 만들겠다는 화해 서비스 미션에 공감하고, 버드뷰가 중요하게 여기는 자율 성장과 동반 성장의 가치에 어울리는 분이었으면 좋겠어요. 특히나 비즈니스그룹은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이 무척 활발하기 때문에 다른 분들께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분이라면 더할 나위 없겠네요.

 

 

 

 

7.버드뷰에서 일한다는 것은?

버드뷰에서 일한다는 것은 나를 찾는 모험이라고생각해요. 목표설정, 도전과 실행, 자신과 타인의 피드백 등을 통해 내가 어떤 사람이고, 앞으로 이루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알아갈 수 있으니까요. 동시에 버드뷰는 스스로 성장하고, 서로의 성장을 돕고 나누면서 인생에서 가장 밀도 높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버드뷰의 ‘자율 성장’과 ‘동반 성장’에 공감하는 분이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