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뷰 경영지원그룹을 소개합니다!

 

 

 

1.경영지원그룹에서는 어떤 일을 하시나요?

경영지원그룹에서는 자율적 성장 플랫폼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제도/시스템/문화/환경을 마련하고 구성원들이 원활하게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요. 세부적으로는 채용/진단/목표관리/성장지원제도/교육 지원 및 재무회계 관련 업무 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그룹은 주 고객이 내부 구성원이기에 구성원들의 업무 및 사내 활동과 관련해 어떤 것을 더 도울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해요. 도움을 요청하셨을 때 빠르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프로세스도 개선하고 있습니다.

 

 

 

 

2.버드뷰 경영지원그룹만의 특징이 있은 무엇인가요?

팀원들의 성장(Growth)에 집중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예요. 일반적인 회사에서는 구성원들이 회사를 잘 다닐 수 있게 하는 well-being에 관심을 두고 있는 반면, 버드뷰 경영지원그룹은 구성원들의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팀원들의 성장에 방해가 되는 요소는 제거하고,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요소들만 선별해서 제공하고 지원합니다. 이 때문에 타사에 비해 업무 범위가 상당히 넓은 편이에요.

 

 

 

 

3.경영지원그룹 업무의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저희 그룹은 업무의 범위가 넓다보니 자연스레 권한도 많이 갖게 되어, 타 그룹에서 도움을 요청하실 때 도움을 드리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은 편이에요. 덕분에 업무를 하며 동시에 많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게 큰 장점입니다.

아쉬운 점은, 간혹 도움을 요청하셨을 때 외부 규제나 환경 때문에 원하시는 방향으로 도움드리지 못했을 때예요. 구성원들의 의도나 목적을 알기에 더욱 지원해 드리고 싶지만 그렇지 못한 부득이한 경우에는 저희도 아쉬움이 크더라구요. 

 

 

 

 

4.일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많은 구성원들을 도와 일을 하다보면 늘 새로운 에피소드가 생기는데요. 저희는 이렇게까지 구성원들에게 사랑과 지지를 받는 경영지원그룹은 없을 거라고 확신해요. 저희가 많은 분들의 요청을 받고 있지만, 반대로 저희의 요청에도 한 분 한 분 마음을 담아 응답해 주시거든요. 서로가 서로를 신뢰하고 배려해야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장면들이라고 생각하는데 저희 경영지원그룹에서는 자주 보실 수 있답니다. 

또 한 가지 에피소드는 재무회계 담당자의 에피소드인데요. 입사 2주만에 외부 투자를 진행한 일이에요. 입사 후 며칠이 지나지 않아 회사 업무를 다 파악하기도 전에 외부 투자를 진행해야 해서 무척 당황하셨거든요. 다행히 투자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어요. 돌이켜보면 덕분에 회사에 대해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해요. 

 

 

 

 

5.경영지원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한 그룹이더라도 팀마다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은 다른데요. 그룹 관점에서 보면 크게 3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첫 번째 본인과 구성원들의 성장에 대한 고민을 하고, 이를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실행하는 능력, 두 번째 업무를 할 때, 어떤 기준에 따라 업무를 진행하는지 ‘자기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능력, 세 번째 본인이 하는 업무가 다른 사람의 업무나 이후 상황에서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끊임없이 고민하는 자세입니다.

 

6.어떤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과거와 다른 현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성장하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어요. 또 자신의 분야에 자부심을 가진 분이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7.버드뷰에서 일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한 마디로 ‘행운’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구성원 개개인의 성장을 이렇게까지 지원하는 곳은 없으니까요. 그리고 나의 성장과 더불어 내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찾고 깨달아가는 기회도 얻게 됩니다. 

 

 

구성원과 함께 나도 성장하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