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플랫폼 화해, ‘2020 뷰티 어워드’ 개최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 이웅)가 실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해 동안 사랑받은 제품을 선정하는 ‘2020 화해 뷰티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올해 6회를 맞이한 2020 화해 뷰티 어워드는 100개 카테고리에서 총 842개의 제품이 최종 선정되면서, 업계 최다 사용자 리뷰를 바탕으로 한 종합 뷰티 시상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어워드는 2019년 11월 1일부터 2020년 10월 31일까지 사용자가 남긴 리뷰 102만 건을 분석해 후보 제품을 선별하고, 총 4단계의 어뷰징 리뷰 검수 과정을 거쳐 공정하게 선정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면서 뷰티 업계는 ‘진정’이 주요 트렌드였다.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도 스킨케어 카테고리는 전반적으로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진정 케어를 도와주는 히알루론산, 어성초, 시카풀(병풀), 프로폴리스 성분에 더욱 주목하는 양상을 보였다.

 

△에센스/앰플/세럼 부문에는 토리든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 다자연 ‘어성초 케어 세럼’, 비플레인 ‘시카풀 앰플Ⅱ’이 나란히 1~3위에 올랐다. △젤 부문에서도 싸이닉 ‘히아루론산 수딩 젤’, 비플레인 ‘시카풀 쿨링 젤’, 이솔 ‘프로폴리스 수딩 솔루션’이 TOP 10에 들었다.

 

진정 케어 트렌드는 마스크/팩 카테고리에서도 이어졌다. 이번 뷰티 어워드에서 가장 큰 변화가 있었던 곳은 △부분마스크/팩 △패치 부문이었다.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로 피부 고민이 급증하면서 빠르게 트러블 부위에만 진정 효과를 전달하는 △부분마스크/팩 △패치 부문 수상 제품 수가 작년 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 특히, 더랩바이블랑두 ‘올리고 히알루론산 7 멀티 포뮬라 패드’는 화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부분마스크/팩 부문 1위를 차지한 이후 이번 연말 어워드에서도 상위권에 진입했다.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는 마스크 착용으로 립보다 ‘아이 메이크업’에 집중하는 소비자 트렌드가 지속됐다. 작년 어워드와 달리 △아이섀도 부문에서 올해 선정된 제품은 최소 4구 이상의 팔레트 타입으로, 코로나19 이후 소비자들이 이전보다 다양한 컬러의 아이섀도를 사용하고 아이 메이크업에 더 공을 들이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밖에 올해는 남성 카테고리에서도 새로운 변화가 포착됐다. △남성 클렌징/필링 부문 수상 제품은 전년 대비 3배나 증가했고, △남성 에센스/앰플/세럼 부문에서도 작년보다 수상 제품이 늘어났다. 이는 최근 자신을 가꾸는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그루밍족’이 많아지면서 남성들도 기존 올인원 제품보다 단계별 집중 스킨케어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올해 선정된 제품으로는 아이오페의 ‘맨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EX’가 2년 연속 1위를 지켰고, 닥터자르트, 랩시리즈 등의 다양한 제품이 그 뒤를 따랐다.

 

화해는 금일 2020 화해 뷰티 어워드 리스트 공개와 함께, 올 하반기를 빛낸 루키를 선정하는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28개 부문의 1위도 발표했다. 보다 자세한 수상 리스트는 화해 앱 내 어워드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화해 뷰티 어워드는 900만 명의 사용자가 솔직하게 리뷰를 작성하고, 이를 화해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이어질 수 있는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더욱 복잡하고 세분화되는 뷰티 시장의 흐름을 제대로 파악하고 소비자들에게 유의미한 정보를 전달하는 업계 최고의 뷰티 시상식으로 발전하고자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부터 시작된 ‘화해 뷰티 어워드’는 공정한 선정 기준으로 소비자들이 인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화장품 시상식이다. 연 2회 개최하는 화해 뷰티 어워드는 상반기에는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을 발표하고, 하반기에는 2019 화해 뷰티 어워드와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시상을 진행한다.

 

 

 

by nc 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