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리뷰, 3줄로 요약해드림

2022. 03. 25

화해 리뷰 토픽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화해 리뷰 토픽

 

화장품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리뷰죠. 여러분은 리뷰를 어떤 방법으로 확인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화해에서 650만 개가 넘는 실사용자 리뷰를 꼼꼼히 확인하고 제품을 구매하고 있어요. 하지만 리뷰를 확인하면서도 ‘이 많은 리뷰를 언제 다 읽지?’, ‘누가 나한테 맞는 리뷰만 골라서 요약해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잖아요.

 

 

그.래.서🎁 우리가 원했던 바로 그 기능, 바로 ‘리뷰토픽’이 탄생했습니다!🥳
리뷰 토픽은 화해가 자체 개발한 AI 모델이 각 화장품에 작성된 리뷰 내용 중 ‘좋았던 점’과 ‘아쉬운 점’을 분석, 딱 3문장으로 요약해 제품 특성을 알려주는 기능이에요.

 

화해 리뷰는 실제로 화장품을 사용한 유저가 직접 작성한 믿을 수 있는 리뷰들인데요. 리뷰 토픽도 AI모델을 통해 추출한 것이기 때문에 훨씬 더 신뢰도 높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사람이 선정한 키워드는 편집자의 주관이 들어가거나 임의로 편집한 내용일 수밖에 없지만 화해 리뷰 토픽은 AI모델이 추출한 정보이니 주관적인 정보는 배제하고 객관적인 정보만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또 화해 리뷰에서 ‘좋았던 점’과 ‘아쉬운 점’을 골고루 볼 수 있듯이 리뷰 토픽도 두 가지를 각각 확인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좋았던 점과 아쉬운 점을 따로 보니 훨씬 더 균형감 있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겠죠?

 

 

실제로 리뷰 토픽 기능을 이용한 유저 339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85%가 만족한다는 답변을 하기도 했는데요.

 

 

화해 리뷰 토픽

<사용예>

 

 

리뷰 토픽의 이용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화해에서 리뷰를 보고 싶은 제품을 찾아 ‘제품 정보’ 화면에 들어오면 ‘리뷰 토픽’ 섹션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어요. 전체 리뷰 작성자의 리뷰를 3문장으로 요약한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고, ‘내피부맞춤’버튼을 클릭해 나와 나이/피부타입/피부고민이 일치하는 유저가 작성한 리뷰의 분석 결과만 한번 더 필터링해서 볼 수도 있어요. 나와 비슷한 유저와 작성한 리뷰에서 추출한 리뷰 토픽을 확인한다면 나에게 잘 맞는 제품을 훨씬 더 쉽게 찾을 수 있겠죠?

 

 

화해만이 가지고 있는 AI모델로 만들어진 리뷰 토픽!
오직 화해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이고 믿을 수 있는 리뷰입니다.
현재 화해에 등록된 제품 중 약 절반에 해당하는 12만 개 화장품을 200여 개 리뷰 토픽을 이용해 분석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구요. 2022년 2분기 중에는 무려 1,000개로 확장할 예정이에요. 이렇게 되면 더 다양한 특성으로 분류해 제품에 대해 더욱 세분화된 특성을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앞으로 리뷰 토픽을 기반으로 한 카테고리 탐색 기능, 리뷰 토픽 검색 기능 등 서비스 전반에 리뷰 토픽이 사용되어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더욱 쉽게 발견하는 화장품 개인화 추천 서비스로 변화해나갈 예정이니 많이 이용해주세요😉

화해 리뷰 토픽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