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화해팀 웰컴키트 ‘All Ready, Just Start!’ UNBOXING

2021. 10. 04

화해팀 웰컴키트

화해팀 웰컴키트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화해팀 웰컴키트

 

코로나19 유행이 시작된 지난 2020년 2월부터 지금까지 화해팀은 전사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어요. 약 1년 반 동안 화해팀 구성원들은 자신만의 루틴과 업무 방식을 만들며 새로운 일상에 완벽히 적응했는데요. 최근에는 구성원의 안전과 업무 만족도, 효율성 등을 고려해 2022년 8월까지 전사 재택근무를 계속하는 것으로 결정했어요.

 

여기에 맞춰 기존 버디즈(화해팀 구성원을 이르는 말)뿐만 아니라 신규 입사자 또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나가고 있어요. 입사 후 일주일은 사무실에 출근해 실제로 만나 온보딩을 하지만 이후에는 재택근무가 기본이거든요. 어디서든 집중해서 업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웰컴키트로 집에서도 프로페셔널하고 버디즈다운 방법으로 일하고 있답니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프로로 만들어 드립니다.

 

화해팀에는 2개의 오피스가 있어요. 하나는 강남역에 위치 실제 오피스, 또 다른 하나는 게더타운으로 제작한 가상 오피스예요. 강남역에 위치한 오피스는 올해 9월부터 지정좌석제를 폐지하고 자율좌석제를 운영하기로 하면서 기존 책상, 집중업무 공간, 라운지, 스퀘어 등 더 자유롭게 업무 공간을 선택해 일할 수 있게 되었어요. 게더타운 또한 가상 오피스 공간 어디서든 원격근무를 할 수 있죠.

 

이제 버디즈라면 누구나 실제 오피스, 집과 가상 오피스 어디에서든 자신이 가장 집중력을 높여 일할 수 있는 공간을 선택해 일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이렇게 업무 공간에 대한 선택지가 많아진 버디즈를 위해 웰컴키트도 버디즈가 어디서든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아이템으로만 선정했어요.

 

 

화해팀 웰컴키트

 

 

그럼 각 아이템에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 살펴볼까요?

 

 

Build Up | laptop stand

부수고 만드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도전의 단단한 지지대가 될 수 있도록

 

화해팀은 화해를 통해 16조 뷰티 시장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만들기 위한 여정을 함께하고 있어요.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만드는 과정은 도전과 실패와 성공 그리고 성장의 연속이에요. 그 모든 과정에서 화해팀은 서로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지지대가 되어주고 있어요. 노트북 거치대는 화해팀이 서로를 믿고 의지해나가는 관계를 의미합니다.

 

 

Nice Catch | pouch strap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회, 그리고 나의 소중한 장비까지 놓치지 말자

 

뷰티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만드는 데에는 화해만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기회를 잘 포착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실현시키기 위한 장비 또한 필수겠죠. 파우치 스트랩은 이 모든 것을 꼭 붙잡아줄 손을 의미해요.

 

 

Be Powerful | power bank

놀라운 몰입과 넘치는 열정에 언제 어디서든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도록

 

화해팀은 더 높이, 더 멀리 날기 위해서는 휴식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최선을 다한 구성원이 다음 성장을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무한 자율 휴가제를 운영하고, 장기 근속자에게 2주 유급휴가와 휴가 비용을 제공하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삼시세끼 무한 식대 및 간식도 지원(재택근무 중에는 식대 지원)해요. 보조배터리는 도전하는 버디즈가 방전되지 않도록 서포트하는 화해팀을 의미해요. 

 

 

Ready To Go | multi pouch

뛰어난 성과는 망설임 없는 도전으로부터. 필요한 건 여기에 다 있으니까, 이제 시작해봐

 

화해팀이 만들어온 성과는 화해만의 문화가 있었기에 가능했어요.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자율, 능동적인 질문, 함께 성장하기 위한 공유, 도전을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동료와 회사 등이 대표적이죠. 멀티 파우치는 화장품 시장의 혁신과 여러분의 성장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는 문화를 의미해요.

 


 

언제 어디서나
버드뷰답게 일하는 법

 

어디에서 일하든 화해팀 구성원은 자율, 공유, 협업의 가치를 잘 알고 있고 또 잘 지켜나가고 있어요. 하지만 잘 알고 있는 것도 익숙해지면 깜빡 잊어버릴 때가 있죠. 그럴 때 쉽게 펼쳐서 찾아볼 수 있도록 버디즈만을 위한 브로슈어를 만들었어요. 우리를 더욱 프로답게 만들고, 몰입을 통해 성장과 성과를 만들어 내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어요.

 

 

화해팀 웰컴키트

 

 

1. 혼자여도, 함께여도 스스로에게 떳떳하게  #Autonomy
스스로가 기준을 잘 알고 지켜가는 자율은 혼자여도 함께여도 빛을 발하는 가치이기 때문입니다. 자율적 문화 속에서 언제 어디에 있든 당당한 자신의 모습을 매일 만나보세요.

 

 

2. 팀워크를 단단하게 하는 ‘공유’의 힘  #Sharing
공유는 서로의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서로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알아가며 나의 업무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고, 불필요한 일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공유는 누군가에게 일방적으로 알려주는 것이 아닌 상호 작용이라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3. 그거 정확해? 카더라 통신 대신 확실한 사람에게 물어봐!  #ActiveQuestioning
모든 정보를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기보다는 질문을 통해 정확한 사실을 확인해야 합니다. 질문을 할 땐 의사 결정권자 또는 가장 정확한 정보를 알고 있는 사람에게 능동적으로 해야 해요.

 

 

4. ‘고객’이 있어야 회사와 팀, 그리고 나도 있는 법  #Goal&Priorities
우리에게는 ‘고객 → 회사 → 팀 → 개인’이라는 명확한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이 우선순위에 따라 일이 진행되어야만 목표에 맞는 성과와 성장을 만들어 내고 또 내가 기여할 수 있는 것을 찾아갈 수 있어요.

 

 

5. 익숙함에 속지 말지어다  #DailyChallenges
익숙함에 빠져 도전을 멈춘 상태라면 나를 새롭게 세팅해 보세요.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하나씩 달성해 가는 성취감도 느껴보세요. 큰 목표가 부담스럽다면 매일의 작은 목표부터 하나씩 달성해 보고, 혼자 하는 것이 외롭다면 팀 혹은 동료들과 함께 도전하는 즐거움을 느껴보는 방법도 좋아요.

 

 

6. 충분히 휴식하고 즐거워야 더 멀리 더 오래갈 수 있다  #Refresh&Reboot
거창하지 않더라도 활동량을 늘리고 내게 맞는 리프레시 방법을 찾아가며 나만의 리프레시 타임을 가져보세요. 랜선 티타임 게더 회식 및 게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원들과 함께 시간도 즐겨볼 수 있습니다. 성장도 건강하고 즐거워야 지속할 수 있어요.

 


 

CEO LETTER
ALL READY, JUST START!

버디즈에게 전하는 화해 CEO 웅님의 웰컴편지. 자세한 내용은 버디즈가 되어 확인해보세요 😉

 

 

화해팀 웰컴키트

 

 

웰컴편지와 함께 나만의 방법으로 굿즈를 꾸밀 수 있는 리무버블 스티커도 준비했어요. 예쁘게 꾸미고 깔끔하게 떼어낼 수 있는 스티커로 웰컴키트를 비롯해 사무용품 곳곳을 꾸밀 수 있어요.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 배낭을 고쳐 매고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해볼까요?

 


 

 

📢 한 가지 더! 

‘저 웰컴키트… 탐난다’라고 생각한 개발자라면 이 이벤트에 집중해주세요!

 

 

 


화해 웰컴키트가 마음에 드셨다면 다음 콘텐츠도 확인해보세요!

✅ 화해 개발팀 CTO 재광님의 콘텐츠 화해 개발팀이 협업하는 방법

✅ 화해 제품 기획팀의 콘텐츠 화해 제품 조직이 목적 중심으로 일하는 방법 part.1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