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화해에 새 오피스가 생겼다.gather

2021. 12. 09

화해 게더 오피스

화해 게더 오피스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화해 게더 오피스

 

메타버스, 그중에서 게더타운은 요즘 가장 이슈인 서비스입니다. 게더타운을 공식 오피스로 사용하는 곳도 있고, 채용 면접이나 채용 박람회, 세미나, 이벤트 등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만나야만 할 수 있던 것을 게더타운에서 하는 곳도 많아지고 있죠.

 

화해팀에도 강남역에 위치한 사무실 외에 새로운 게더타운 오피스가 생겼어요. 올해 초 개발팀에서 처음 도입해 사용하던 게더타운을 전사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확대한 것인데요. 기존에도 슬랙, 구글밋, 노션 등 다양한 툴을 활용해 커뮤니케이션 해왔지만 조금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존 게더타운 스페이스를 확장하고 리모델링을 해 화해팀 정식 오피스가 되었어요.

 

 

화해 게더 오피스

3F 공용공간

 

 

화해 게더 오피스

4F 전사 공간

 

 

화해팀 게더타운에는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인 1F 로비, 3F 공용공간, OKR Day, 전사 회의 등 모든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는 4F 전사 공간 그리고 팀/밴드/TF별로 사용할 수 있는 스페이스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덕분에 협업이 많은 구성원과 더욱 가까이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었어요.

 

특히 스페이스마다 공간을 잘 꾸며줄 ‘맵 메이커’를 선정해 팀 특색에 맞게 커스텀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곳곳마다 감탄이 절로 나올 만큼 디테일이 살아있는 스페이스를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화해 게더 오피스

 

 

첫 번째 스페이스는 O밴드 공간입니다. 밴드 구성원 모두 집중 업무를 할 수 있는 개별 자리는 물론이고 함께 텃밭을 일구고 가꾸어 나가는 공간, 미팅룸, 다른 플랫폼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포털까지 꼭 필요한 기능을 담았어요. 뿐만 아니라 스페이스 디자인 콘셉트를 ‘우주선’으로 잡아 O밴드와 함께라면 로켓처럼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화해 게더 오피스

 

 

두 번째 스페이스는 백엔드 플랫폼 스페이스입니다. 대규모 인원의 플랫폼인 만큼 업무 공간과 출입구가 여러 곳에 많이 있어요. 티타임을 하거나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매주 금요일 진행하는 개발 세미나를 위한 세미나룸, 플랫폼 리더님과 마음과 코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백엔드 개발 상담센터까지 마련되어 있어요. 보건실처럼 침대까지 마련되어 있는 상담센터 디테일이 인상적이네요🤔

 

 

 

화해 게더 오피스

 

 

세 번째는 카페를 연상시키는 차분한 톤이 인상적인 커머스사업팀 스페이스의 한 공간입니다. 잔잔한 음악을 틀고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을 마시며 일하면 모든 업무가 술술 잘 될 것만 같네요. 카페이다 보니 구성원들과 티타임을 하거나 간단한 논의를 나누기에도 좋아 보여요😊

 

 

 

화해 게더 오피스

 

 

이곳은 제품운영팀 스페이스 중 한 곳입니다. 제품운영팀 스페이스에는 곳곳에 책상이 정말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독서실 같기도 스터디 카페 같기도 한 이곳에서 업무를 한다면 집중이 정말 잘 될 된다고 해요. 업무를 하다가 막히는 일이 있다면 잠시 바깥으로 나가 분수를 보며 산책도 하고 음악도 들으면 또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긴답니다🌞

 

 

 

화해 게더 오피스

 

 

BX디자인팀 스페이스 일부입니다. 스페이스 중심에 크게 자리한 트랙을 따라 한 바퀴 돌면 업무 공간부터 각종 회의실, 온천, 찜질방, 불멍존 등 다양한 공간을 누릴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곳은 단연 바닷가 풍경과 펜션이에요. 이곳에서는 물멍을 하며 생각 정리를 하기도 하고 ‘벡스디펜션’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회의를 하기도 해요. 이런 곳에서 회의를 한다면 업무도 즐거울 것 같죠?😎

 

 

 

화해 게더 오피스

 

 

성장관리팀 스페이스에는 캠핑장이 있네요. 업무를 하다가 머리를 식히고 싶을 때 캠핑장으로 가 ‘불멍’을 하기도 하고, 동물들을 보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어요. 바닷바람을 맞으며 동물들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다고 생각하니 저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인데요. 실제로 자연 속에서 업무를 하긴 어렵지만 메타버스의 자연 속에서 있다고 생각하니 이것 또한 힐링이 되고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게더타운을 공식적으로 도입하면서 아직 게더가 익숙하지 않은 구성원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게더 타운 비밀의 방을 찾아라’도 진행했어요.

 

아무도 모르게 만들어둔 투명한 비밀의 방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이벤트였는데요. 공용공간뿐만 아니라 모든 팀/밴드/TF 스페이스마다 비밀의 방을 만들어 그 안에 숨겨진 사자성어를 가장 먼저 찾는 구성원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었어요. 저마다 지금까지 한 번도 방문한 적이 없는 팀의 스페이스를 누비며 사자성어를 찾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 이벤트가 끝난 후 후기도 정말 좋았답니다. 직접 만나서 진행하는 행사에 제한이 있는 상황에서 게더를 통해 진행한 이번 이벤트가 버디즈(버드뷰 구성원을 이르는 말)에게 또 하나의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화해 게더 오피스

 

 


 

화해팀은 2020년 2월부터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전사 재택근무 제도를 시작해 업무 효율성은 물론 구성원의 만족도도 높아 2022년 8월까지 유지할 예정인데요. 장기간으로 이어지는 재택근무 상황에서도 화해팀은 구성원 모두 친숙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 있어요.

 

화해팀은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의 기회를 넓혀가며 함께 성장해나갈 예정이에요. 화해팀과 함께 더 많은 소통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화해팀에 합류해보세요!

 

 

화해 개발팀의 게더 활용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gather.town 화해 개발팀은 이렇게 사용 합니다.

 

화해 게더 오피스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