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화해팀 OKR Day ‘Jump to the next chapter’

2022. 01. 19

화해팀 OKR Day화해팀 OKR Day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화해팀 OKR Day

 

지난주, 화해 전사 구성원들이 모두 모여 한 해 동안의 전사 목표와 팀별 목표를 공유하는 ‘OKR Day’ 행사를 진행했어요. 

 

2022년 첫 OKR Day는 2021년에 설정했던 OKR을 리뷰하고 새로운 챕터에서 버드뷰와 화해가 그려나갈 목표, 그리고 그 안에 담긴 이야기들을 공유하는 시간이었어요. 또 이 시간을 통해 전사 OKR은 물론, 각 조직의 OKR을 이해하고 앞으로 해나갈 서로의 도전을 응원하는 시간으로 가득 채웠답니다.

 

화해팀 OKR Day는 매 분기마다 새로운 주제로 열리는데 2022년 첫 번째 OKR Day 주제는 ‘Jump to the next chapter’였어요. 새해가 시작됨과 함께 버드뷰와 화해의 새로운 챕터도 시작되었는데요. 올해는 우리 모두가 지금의 자리에서 한 단계 점프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선정한 주제입니다.

 

 

화해팀 OKR Day

 

 

2022년을 여는 행사인 만큼 깜짝 선물도 있었어요. 바로 화해팀만 받을 수 있는 ‘화해팀 후디’입니다! 도톰하고 폭신한 후디 뒷면에 민트색으로 쓰인 ‘We’re Hwahae Team’ 문구와 버디뷰 로고를 보는 것만으로도 팀에 대한 자부심이 생기는 것 같았어요. 후디는 사전에 구성원들의 자택에서 각자 배송을 받았는데, ‘Jump to the next chapter’ 주제에 맞는 배경을 각자 설정하고 팀 후디를 입고 행사에 참여하니 구글밋으로 만나는 것만으로도 든든한 소속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화해팀 OKR Day

 

 

OKR Day 첫 순서로 2022 화해팀 경영계획을 리마인드하고 전사 OKR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경영계획과 OKR은 전사에 발표된 상태이지만 한번 더 복기함으로써 각 팀의 OKR과 연관지어 각각의 목표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또 기술 로드맵과 새로운 제도도 함께 발표되어 2022년 화해팀에 대한 기대감과 의욕이 한층 높아졌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시작된 팀별 OKR 발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 목표를 나누는 자리인 만큼 2021년 OKR 리뷰부터 시작해 2022년 한 해 목표와 1분기 목표를 함께 공유했어요. 팀마다 10여 분 동안 발표를 하고, 지난 리뷰와 새로운 목표에 대해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질문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모든 팀들이 활활 타오르는 듯한 열정과 자신감으로 가득한 OKR을 공유해주셨어요. 

 

또 올해도 역시나 팀별 목표를 한 장의 사진으로 표현하는 시간이 있었어요. ‘여러분이 생각하기도 전에 이미 준비가 되어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표현한 개발팀, ‘마케팅팀의 두 개 셀이 크로스해 어마어마한 시너지로 대한민국 1등 뷰티앱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겠다’는 포부를 밝힌 마케팅팀 등 구성원의 아이디어가 빛나는 이미지가 많아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이어지는 OKR Day도 지치지 않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어요. 

 

화해팀 OKR Day

 

 

모든 OKR 발표를 마치고 마지막으로 많은 구성원이 가장 기다렸을😉 럭키드로우 순서가 이어졌어요. 아이패드, 마샬 스피커, 화해쇼핑 포인트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어 떨리는 마음으로 경품 추첨에 참여했어요. 특히 CSO이신 경일님께서 마샬 스피커에 당첨되자 다른 분에게 당첨의 기회를 양보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한층 훈훈하게 이벤트가 마무리되었습니다.

 

 

2022년은 어느 해보다 화해팀, 버디즈(화해팀 구성원을 이르는 말) 모두에게 변화와 성장이 많은 해가 될 거예요. OKR Day에서 나눈 목표와 열정 그대로 화해팀과 함께 모두 ‘넥스트 챕터’로 점프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