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화해 뷰티 어워드를 만드는 사람들 #3

2021. 11. 26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화해 뷰티 어워드를 만드는 사람들 1편2편을 보셨나요? 아직 못 보셨다면, 앞선 이야기들을 먼저 보고 오신다면 오늘의 이야기들이 훨씬 더 의미 있게 다가오실 거예요. 

 

오늘은 그 세 번째 이야기로 ‘화해 뷰티 어워드의 다양한 가치를 알리고 전하는 사람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를 통해 화해 뷰티 어워드의 어떤 가치들을 만들어 가는지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커뮤니케이션팀 이경진입니다.

 

커뮤니케이션팀은 화해 뷰티 어워드의 가치와 어워드에 맞춰 진행되는 마케팅 캠페인, 커머스 기획전 등 풍성한 이벤트들을 더 많은 분들이 알고 즐길 수 있도록 외부에 알리는 역할을 맡고 있어요.

 

화해 뷰티 어워드는 소비자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주목받고 사랑받은 화장품을 선정, 발표하는 시상식인 만큼 수상 제품을 통해 이번 시즌의 뷰티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어요. 그리고, 국내 2030 여성의 80%가 사용하는 화해 서비스의 높아진 영향력을 보여주듯 최근에는 어워드에 선정된 제품들을 통해 K-뷰티 트렌드까지 반추해 볼 수 있을 정도가 되었죠.

 

어워드 TF에서는 올해 수상 제품들이 작년과 비교해 어떤 변화가 있는지 빠르게 살펴보고 인사이트를 도출해요. 저희 팀에서는 그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언론, 화해 블로그와 SNS 등을 통해 발표할 홍보 자료를 제작합니다. 언론은 시의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보도자료는 어워드 행사 당일에 배포하고, 블로그와 SNS에는 소비자들이 화해 뷰티 어워드에 선정된 주요 제품과 함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BX디자인팀과 함께 사진 촬영을 기획해 뷰티 화보처럼 보여드리기도 해요.

 

 

 

 

 

 

화해 뷰티 어워드는 업계 오피니언 리더나 일부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기존 어워드와는 달리 실제 유저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상 제품을 선정하기 때문에 시장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제품과 브랜드는 무엇인지 생생한 트렌드를 엿볼 수 있어요. 업계 전문가들이 제시한 트렌드와 실제 소비자들은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비교해 보는 재미도 있죠.

 

그리고, 업계 전체가 주목하는 메가 트렌드가 있으면 저희 어워드 TF에서도 이러한 주요 트렌드가 보이는지 미리 데이터를 분석해 볼 수 있도록 의견을 드리고 있어요.

 

많은 화해팀 분들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화해 뷰티 어워드는 ‘소비자 중심의 공정한 어워드’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일 텐데요. 여기에 더해 저는 한 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어요. 화해 뷰티 어워드는 우수한 중소 브랜드들이 제품력만으로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는 무대라고 생각해요. 화해에서는 객관적인 제품 정보를 개인 피부 타입에 맞춰 탐색하고, 솔직한 제품 리뷰를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자연스럽게 발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죠. 그리고 이것들이 반영된 알고리즘을 통해 어워드 제품이 선정되기 때문에 다른 어떠한 개입 없이 제품력으로 승부할 수 있는 무대라고 생각해요.

 

 

 

 

 

 

화해 커뮤니케이션팀은 화해와 화해 뷰티 어워드를 통해 중소 브랜드의 성장과 함께 건강한 뷰티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화해의 이야기, 자신의 피부 타입,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하고 즐기는 화해 유저분들의 이야기를 앞으로도 더 많이 전해드릴 예정이에요. 화해도 화해팀이 전하는 다양한 이야기들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화해 광고사업팀 팀장 진필규입니다.

 

저희 팀은 화해 어워드 수상 브랜드사가 화해를 통해 유저들에게 인정받고, 더욱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을 대상으로 어워드 엠블럼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B2B 콘텐츠 제작도 진행하고 있어요.

 

어워드 발표 전까지는 엠블럼 디자인 및 패키지 광고 상품 기획을 하고, B2B 고객을 대상으로 이를 홍보하는 활동에 집중하고 있어요.  발표 후에는 수상 브랜드사에게 수상 사실을 알리고 엠블럼 및 패키지 광고 상품을 제공하는 일에 집중합니다.

 

 

 

 

 

 

저희에게 어워드는 브랜드사와 함께 짧게는 수개월, 길게는 연 단위로 함께 달려온 결과를 확인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모든 파트너사들에게 어워드 수상 기회를 제공할 수는 없지만 어워드는 좋은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빛을 보는 순간이라고 생각해요.

 

사실 화해 뷰티 어워드는 사전에 예고해 주는 형태가 아닌 어워드 위원회를 제외한 내부 구성원들은 물론 모든 브랜드사들이 당일에 결과를 알 수 있다 보니 수상 브랜드사의 연락처 수집과 같이 시간과 리소스가 필요한 업무들을 미리 준비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기도 해요. 하지만 화해가 지금까지 지켜온 어워드의 공정성을 지켜가기 위해서는 충분히 감수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화해 뷰티 어워드 TF에 2년째 참여 중인데  올해는 신규 수상 카테고리가 있어 더욱 기대가 되는 어워드입니다. 특히 팀에서 ‘2021 화해 뷰티 어워드 웨비나’를 기획했는데요.  2021년 화해 뷰티 어워드의 경우 수상 카테고리가 확장되고, 새로운 디자인의 엠블럼들도 추가되다 보니 각 항목에 대한 선정 기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브랜드사들도 많으시거든요.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드리는 어워드 웨비나를 마련해 브랜드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렸습니다.

 

 

 

 

 

 

저나 저희 팀 모두 어워드에 큰 관심과 애정이 있는데요. 앞으로도 가장 화해다운 어워드를 만들어가는 행보에 동참하고 싶습니다. 현재까지는 모든 어워드 관련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코로나가 완화된다면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1년 동안 노력한 브랜드사와 화해팀이 함께하는 연말 축제로 만들고 싶은 소망도 있습니다.

 

화해 뷰티 어워드는 유저분들뿐만 아니라 브랜드사에게도 가치 있는 시상식이기 때문에 저희 팀은 브랜드사들에게 충분한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유저와 브랜드, 제품을 연결하는 동시에 모두에게 최고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저희도 힘을 보태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화해 커머스사업팀 MD 도희진 입니다.

 

저를 포함한 커머스팀은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상품들을 더욱 경쟁력 있는 가격과 구성으로 화해 유저분들께 쇼핑 혜택을 전하는 어워드 특가 기획전 기획을 맡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워드 TF가 시작되면 어워드 선정 상품들을 어떻게 하면 가장 매력적인 혜택으로 유저분들께 선보일 수 있을지를 고민해요.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사와 소통하면서 어워드 상품들의 가격과 구성을 정하고, 어워드 기획전만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특히 이번 2021년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는 ‘화해 트렌드 어워드_쇼핑 부문’이 신설되었는데요. 깐깐한 화해 유저분들이 엄선하여 구매하시고, 실제 사용 리뷰도 꼼꼼하게 남겨주신 화해쇼핑 내에서 한 해 동안 사랑받은 상품들을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길잡이가 되어줄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1 화해 뷰티 어워드 기획전 담당자가 전하는 쇼핑 꿀팁을 말씀드리자면, 일단 어워드 상품 중 어떤 상품을 골라도 최저가의 구매 경험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파격적인 혜택의 쿠폰을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그리고 화해쇼핑에서 구매하신 유저분들을 대상으로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계획되어 있으니 최고의 상품들을 좋은 가격으로 구매하는 동시에 행운의 기회도 꼭 얻으시길 바라요!

 

 

 

 

 

 

화해 커머스팀은 앞으로도 유저 분들의 탐색 경험을 구매 경험으로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해 나갈 계획이에요. 이를 위해 어워드 수상 제품을 포함하여 더 많은 제품을 화해 쇼핑 내에서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화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더 좋은 가격과 구성을 만드는 일에 집중하겠습니다. 화해 뷰티 어워드 기획전과 화해 쇼핑 모두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화해 뷰티 어워드의 다양한 가치를 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끝으로 3편의 특별 시리즈로 준비한 ‘화해 어워드를 만드는 사람들’은 끝이 났는데요. 콘텐츠는 여기서 마무리되었지만, 화해 어워드를 만드는 사람들의 진짜 이야기는 지금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화해 뷰티 어워드는 신뢰를 기반으로 유저들과 함께 만들어 왔기에 지난 7년 동안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화해팀의 수많은 사람들이 어워드를 위해 이토록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지만 결국 화해팀의 하고 있는 이 모든 일은 유저분들께 ‘가장 유용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와 제품을 제공하는 일’입니다. 화해는 앞으로도 지금처럼 늘 최고의 뷰티 어워드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모바일에서만 열리는 링크입니다.)

 

 


 

✅어워드를 만든 사람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보셨다면 어워드 수상 제품 소개도 확인해보세요!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