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 리뷰의 5가지 유형

2020. 02. 12

 

 

안녕하세요.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입니다.

 

화해에는 해마다 약 100만 개 가량의 리뷰가 작성됩니다. 100만 개의 리뷰에는 모두 다른 100만 개의 경험이 쓰여있죠. 다양한 경험이 있는 만큼 제품에 대한 생각도 느낌도 다양하게 공유되고 있어요.

 

이렇게 서로 다른 경험을 공유하고 있지만, 화해를 잘 살펴보면 비슷한 유형으로 리뷰를 작성해주신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하루하루 일기로 기록하듯 피부 상태와 화장품을 사용한 후의 변화를 꼼꼼하게 기록한 리뷰도 있고, 자신의 피부관리 꿀팁이나 메이크업 꿀팁을 모두 공개하는 리뷰도 있어요. 비슷한 기능을 하는 여러 제품을 사용한 후 작성한 비교 리뷰는 정보를 얻는 것뿐만 아니라 읽는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어요.

 

여러분은 어떤 방식으로 리뷰를 작성하시나요? 화해에서 정리한 ‘화해 리뷰 유형’을 보고 나는 어떤 유형에 속하는 리뷰를 쓰는지 확인해보세요.

 

 

 

일기를 쓰듯 그날그날의 피부 타입을 기록한 리뷰 유형이에요. 화장품을 사용하기 전 피부 상태는 어땠는지부터 시작해 매일 제품을 사용하면서 변화하는 피부 상태를 기록하는 리뷰 유형이에요. 마치 관찰일기처럼 매일 기록되어 있어서 리뷰 작성자가 어떻게 피부 관리를 했고, 그럴 때마다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상세하게 알 수 있어요. 기록형 리뷰를 참고해 우리는 피부 관리 방법과 제품을 사용했을 때 피부 변화를 미리 알 수 있어요.

 

 

 

화해 리뷰는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작성하는 항목과 이와는 별개로 피부나 머릿결 관리, 화장품 활용 방법 등 자신만의 ‘꿀팁’을 나눌 수 있는 항목이 따로 있어요. 구매 과정에서 제품을 파악할 때 도움을 받는 것을 넘어 화장품을 더 잘 활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꿀팁’을 꼭 확인해보세요.

 

 

 

화해 리뷰는 제품의 별점을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제품에 대한 전체 평가만 가능해서 더 자세한 리뷰를 원하시는 분들에겐 아쉬운 기능일 텐데요. ‘별점 부여형’은 이런 화해의 기능을 넘어 제품에서 특징을 직접 나누고 항목마다 별점을 부여하고 평가를 작성하는 형식이에요. 화장품, 특히 메이크업 제품은 한가지 기능에만 초점을 두기보다는 다양한 기능을 두루 살펴봐야 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은 무엇인지,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은 무엇인지에 따라 제품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는 유형의 리뷰입니다.

 

 

 

‘인증사진’을 통해 리뷰의 신뢰감을 높여주는 유형이에요. 긴말을 하지 않더라도 수년에 걸쳐 제품을 여러번 구매한 경험을 사진을 통해 직접 확인하니 믿음이 생길 수밖에 없겠죠?

 

 

 

만족스러운 제품을 표현하는 데 긴말이 필요할까요? 자세하게 적은 리뷰가 아니더라도 얼마나 만족스럽게 제품을 사용했는지, 어떤 점이 아쉬웠는지는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단문형’ 리뷰예요.

 

 

화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5가지 리뷰 유형을 살펴봤어요. 여러분은 주로 어떤 유형의 리뷰를 작성하시나요? 때에 따라, 제품에 따라 유형은 달라져도 어떻게 하면 나의 화장품 사용 후기를 더 잘 표현해낼 수 있을지 고민하고, 리뷰를 통해 사용자분들과 다양한 정보를 나누려는 마음은 모두가 같을 거예요.

 

‘화해 리뷰의 5가지 유형’을 재미있게 보셨다면 화해에 접속해서 지금 고민하고 있는 화장품의 리뷰를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요?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