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버드뷰를 소개합니다’···우수 중소기업 탐방기
2019. 08. 15안녕하세요.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입니다.
지난 7월 화해에 반가운 손님들이 찾아왔어요. 바로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하는 2박 3일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2박 3일 실무경험 프로젝트>에 참여한 취업 준비생과 대학생들이었는데요. <2박 3일 실무경험 프로젝트> 일정 중 하나로 ‘우수 중소기업 탐방’을 위해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를 방문해주셨어요.
‘우수 중소기업 탐방’은 취업을 앞둔 참가자들이 기업을 탐방하고, 탐방 기업의 현안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는 프로그램이에요.
기업 탐방 교육은 ‘버드뷰의 어미새’ 성장관리팀 팀장님께서 진행해주셨어요.
매주 전사 회의를 위해 모이던 화해팀이 아닌 기업 탐방 참가자들이 스퀘어에 모이니 새로운 분위기가 느껴지네요. 열심히 소개를 듣고 있는 참가자들의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지시나요?
성장관리팀 팀장님의 이력 소개를 시작으로 취업 시 확인하면 좋을 여러가지 정보를 소개해드리고, 이어서 조직문화와 버드뷰만의 독특한 제도인 성장관리제도, 기업 탐방 프로그램 과제인 ‘버드뷰 채용 브랜드 전략/콘텐츠 제작’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참가자들은 무엇보다도 팀원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판단하고 치열하게 피드백 한다는 점, 열심히 일한 후 ‘자율적으로’ 휴가를 선택할 수 있고 식대도 무제한 지원한다는 점에 많은 관심을 보였답니다.
이른 아침부터 모여 긴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반짝반짝한 눈으로 열심히 과제 설명을 듣는 참가자들의 모습이 보여요. 예상보다 훨씬 더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하고 토론하는 모습에 화해팀은 감동을 받기도 했어요.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멋지게 과제를 수행하실 모습도 기대하겠습니다 🙂
기업 탐방을 마친 뒤, 참가자 두 분을 모셔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어요.
버드뷰 기업탐방에 어떻게 지원하게 되었나요?
태황님 : 졸업을 앞두고 취업시장에 뛰어들어야 했어요. 인턴을 하기엔 시간이 부족했는데 지인이 기업 탐방을 추천했어요. 평소 관심있던 버드뷰가 참가한다기에 지원했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화해를 더 잘 알고 기획과 마케팅을 더 배우고 싶어요.
유정님 : 학교 홈페이지에서 우연히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발견했어요. 화해가 참여할 예정이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거든요. 평소 뷰티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이번이 좋은 기회가 될 거라 생각해 지원했어요.
버드뷰 기업 탐방 후 소감
태황님 : 버드뷰는 평소 관심있던 화해를 운영하는 기업이라 궁금했어요. 앞에서 버드뷰에 대한 소개를 들으니 ‘자율성이 확실히 보장된 곳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교육을 해주신 성장관리팀장님께서 구체적인 자료와 설명으로 저희에게 최대한 많은 내용을 알려주시려는 것 같았어요. 덕분에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유정님 : 버드뷰라는 기업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경험할 수 없는 버드뷰의 분위기나 사무실 구조를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실무경험 프로젝트에 임하는 각오
태황님 : 콘텐츠 기획이나 기획안 작성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 과제에서도 기획을 담당하게 되었어요. 기획은 창의적이어야 하고, 계속해서 많은 생각을 해야 해요. 그래야 참신한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우리의 기획이 실행까지 이어지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버드뷰 채용 브랜딩 과제에 임하는 각오
유정님 : 평소 마케팅이나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아요. 채용 브랜딩에서도 마케팅은 꼭 필요한 일이잖아요. 이 부분에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참가자들의 열기로 후끈 달아오른 버드뷰 기업 탐방이었습니다! 교육 현장에서 보여주신 열정적인 모습이 끝까지 이어져 참가자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버드뷰가 열심히 응원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