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버드뷰 기업 문화 4_ 동반 성장

2019. 09. 12

 

 

안녕하세요.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입니다.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의 대표적인 기업 문화는 자율과 공유, 참여와 공개, 자율성장, 동반성장 이렇게 네 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오늘은 마지막으로 ‘동반성장’을 소개해 드리는 시간이에요.

 

버드뷰가 구성원들의 성장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건 이제 다들 아시죠? 그런데 각자가 잘 성장하면 그만인데, 왜 굳이 이렇게 구성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강조하는 걸까요?

 

 

버드뷰 구성원을 이해하기 위한 워크샵, ‘인생 워크샵’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 들어보셨죠?
우리는 함께일 때 더 많은 성장을 이루고, 더 오랫동안 유지해 갈 수 있어요. 혼자서는 절대 해 낼 수 없는 일도 함께라면 가능하지요.

 

그래서 버드뷰는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의 자율성장 가능성과 함께 동반성장을 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요. 능력이 뛰어나고, 성장에 대한 열정이 있는 분이지만, 그 성장을 주변 사람들과 함께 나누지 못하는 분이라면 버드뷰에 적합한 분이 아니거든요. 

 

 

 

 

동반성장이라는 미션에 뒤따르는 핵심 가치들은 상호존중, 피드백, 성장 나눔이에요.  버드뷰가 건강한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피드백 문화만 봐도 알 수 있어요. 많은 사람들은 피드백을 한다는 것에 부정적인 시각을 갖는 경우가 많은데요. 버드뷰는 피드백을 긍정적인 경험으로 받아들여요.

버드뷰에는 구성원들 간 칭찬 편지를 통해 긍정의 피드백을 전하는 문화가 있어요. 칭찬 편지 제보는 수시로 받아 전사 회의 시간에 특별 DJ가 소개해줘요. 이 외에도 매주 1회 특정 구성원을 지정해 전 구성원들이 칭찬 편지를 써서 전달하기도 해요. 칭찬 편지를 받는 주엔 그 것만으로도 그 주의 활력이 된답니다. 

 

 

이번주 칭찬 편지 주인공 – 마케팅팀 배민철님

 

 

부정적 피드백을 전달할 때도 서로를 존중하며, 진심으로 상대가 한 단계 더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달해요. 피드백을 받는 사람 역시 그 의도를 잘 파악하고, 피드백 받은 부분을 보완/개선하고자 노력해요. 처음엔 이게 가능할까 싶었는데, 진심은 통하는 것 같아요. 화해팀의 전체 미션과 가치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어떤 의도로 피드백을 전달하는지 알기에 이를 자신이 성장해 나가는 발판으로 삼을 수 있어요.

 

 

 

성장나눔으로 진행되는 드로잉 소모임

 

 

또한, 구성원들은 성장 나눔을 통해 개인의 재능과 역량을 함께 나눠요. 포토샵에 능통한 누군가는 포토샵 강의를 열어 필요한 구성원들에게 알려주기도 하고, 문제 해결력 강의를 할 수 있는 누군가는 이를 통해 구성원들의 생각을 환기시켜줍니다.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열린 마음으로 피드백을 전달/수용하고, 나의 성장을 나눠 구성원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곳, 이곳이 바로 버드뷰입니다! 🙂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