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개발자 채용에 진심인 편

2021. 03. 03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2021년 2월 기준 화해는 95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사용자 리뷰 데이터만 550만 건에 이를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데요. 화해팀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데이터와 기술을 바탕으로 나에게 꼭 필요한 뷰티 정보를 얻고, 유용한 쇼핑 경험을 하는 ‘뷰티 전문 플랫폼’으로 나아가기 위해 대규모 채용을 하고 있어요.

 

실제로 2020년에도 유능한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포함, 전체 화해팀 구성원의 약 50%를 신규 채용했어요. 올해도 역시 △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Android △데이터 분석 △프로덕트오너 △데브옵스 등 개발 전 부문에 걸쳐 많은 구성원을 채용하고 있어요. 특히 개발자는 현재 개발팀 인원의 2배 이상 확장을 목표로 채용하고 있죠.

 

 

한편 화해팀의 문화와 잘 맞는 분들이 화해의 채용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도 깊어졌는데요. ‘린 스타트업’ 정신으로 지금까지 시도해보지 않은 새로운 도전을 해보기로 했어요. 바로 ‘지하철 광고’ 말이죠.

 

 

 

 

지하철 광고? 채용을 위해서라면 GO!

 

 

채용담당자의 피, 땀,, 눈물이 녹아든 메모

 

 

 

지하철 광고는 처음 도전하는 프로젝트였기 때문에 광고를 학습하는 동시에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다양한 지하철 광고 중 가장 효과적인 광고는 무엇인지, 어떤 역/어떤 위치에 광고를 설치해야 화해팀이 원하는 개발자의 시선을 잡을 수 있는지, 광고 시기, 메시지, 디자인 등 모든 것을요.

 

수차례에 걸친 현장 답사와 회의를 거쳐 스크린도어 광고 설치 위치와 광고에 어떤 메시지를 담을지에 대한 논의를 이어나갔어요.

 

 

 

 

단 한 컷으로 보여주는 화해팀의 매력

 

화해 서비스, 그리고 화해팀에 대해 알리고 싶은 내용은 많고, 지면은 한정되어 있고… 어떤 이미지가 가장 효과적일지 결론을 내리기란 쉽지 않았어요. 화해가 얼마나 방대한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인지, 이것을 통해 구성원이 얼마나 많은 도전과 성장을 할 수 있는지 소개하고 싶은 마음이 무척 컸는데요.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이번 광고에서는 ‘개발자 채용’에 초점을 맞췄어요. 개발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화해팀만의 개발 문화,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소통과 공유, 구성원의 성장을 지원해주는 성장지원제도 등을 함께 알 수 있도록 제작했죠.

 

 

 


BX디자인팀의 아이디어가 폭발한 광고 시안들

 

 

 

그 전에, 먼저 현재 화해 개발자들이 가장 만족스러워하는 개발 문화와 성장 관리제도를 서베이했어요. 이쯤에서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께도 질문을 드리고 싶어요. 여러분은 회사를 선택할 때 어떤 점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시나요? 함께 일하는 동료, 복지, 근무 환경이나 개발 환경, 회사의 비전 등 다양한 기준이 있을 텐데요.

 

화해팀 개발자들은 ‘함께 만드는 개발 문화’, ‘솔직하고 열린 피드백’, ‘성장’, ‘자율 출퇴근’, ‘무한 자율 휴가’, ‘무한 식대 지원’ 등을 가장 만족스러운 제도로 뽑았어요. 현직자에게 만족도가 높은 제도라면 지원자도 매력적으로 느끼시겠죠?

 

 

 

 

On Air

 

이렇게 해서 오랜 시간 준비한 ‘지하철 스크린도어 채용 광고’가 드디어 공개되었어요 🙂

 

화해팀이 광고 모델이 되어 등장한 것이 인상적이네요.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전사 재택근무를 진행하는 화해팀의 상황과 화상 회의로 활발하게 소통하는 분위기를 잘 보여주고 있어요. 한눈에 봐도 즐거운 팀 분위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광고 진행이 최종 결정된 곳은 강남/역삼/양재/잠실/판교역으로, 이 역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위 이미지의 광고를 보셨을 수 있겠네요.

 

이 광고를 통해 화해에서 더 큰 성장을 함께 만들어나갈 개발자를 많이 모실 수 있기를 바라요. 그리고 적극적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회사를 찾고 있는 개발자분들께도 이 광고가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이동 중 화해팀의 광고를 보신다면 한 번씩 읽어보시고, 많은 분들에게 공유도 해주세요 🙂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