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화해팀 OKR Day ‘함께 채우기’

2021. 07. 29

화해팀 OKR Day_포스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okr

 

얼마 전 화해팀의 2021년 2분기 OKR Day를 소개해드렸는데 한 분기가 지나 3분기 OKR Day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OKR Day는 각 팀/밴드의 연간 또는 분기 동안의 성과와 성장을 리뷰하고 다음 해 또는 분기 도전을 위한 OKR을 공유하는 날이에요. 화해팀은 OKR Day를 통해 성과와 성장을 함께 나누며 축하하고, 달성 과정에서 있었던 어려움과 학습 포인트를 함께 돌아보고 격려하며 응원해요.

 

 

 

🔴 [실시간 스트리밍 중] 화해 OKR Day  

 

3분기 OKR Day 주제는 ‘함께 채우기’예요. 2분기에 ‘거리 줄이기’라는 주제로 함께 마음의 거리를 줄였다면 3분기에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화해 모든 팀과 밴드가 도전으로 가득 채워나가기 위한 시간이었어요.

 

모든 구성원과 함께 도전적인 목표를 채워나가기 위해 이번 OKR Day도 게더타운에서 진행했는데요. 특별히 유튜브 스트리밍을 활용했고 CSO 경일님이 사회를 맡아주셨어요. 경일님의 매끄러운 진행 덕분에 마치 전문 유튜버 방송을 보는 것처럼 유쾌하게 OKR Day를 시청하고, 참여할 수 있었어요.

 

 

화해팀 OKR Day_발표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OKR을 발표하는 모습

 

 

 

 

🗺 하나로 연결된 화해팀을 볼 수 있는 Alignment Map 

 

3분기 OKR Day 첫 번째 순서는 3Q Alignment Map(얼라인먼트 맵) 공유였어요. 화해팀 플라이휠(fly wheel)을 통해 전사 목표(OKR)을 리마인드하고, 전사 목표와 각 팀/밴드 목표가 어떻게 유기적으로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이었어요. 얼라인먼트 맵 덕분에 화해팀 목표와 팀/밴드별 목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화해팀 OKR Day_개더

팀별로 착석하여 3Q Alignment Map 설명을 듣는 버디즈 모습

 

 

 

 

🏃‍♂️ 도전과 응원을 아낌없이 공유하는 시간

 

OKR Day는 약 3시간 동안 이어지는데요. 이 중 가장 중요하고, 가장 긴 시간을 차지하는 순서가 바로 2분기 OKR 리뷰와 3분기 OKR 공유 시간이에요. 

 

팀/밴드별로 2분기 OKR에 대한 총평, 성과, 성장한 점 그리고 KPT(Keep, Problem, Try)를 발표하고 3분기 OKR를 차례대로 공유했어요. 또 팀/밴드의 성과와 성장을 축하하고 업무 과정에서 학습한 것과 인사이트, 다음 목표에 대한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는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지난 OKR Day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순서가 분기 OKR을 한 장의 이미지로 요약 발표하는 것이었죠. 이번에도 역시나 가장 반응이 좋았어요. 기발한 아이디어로 이미지를 공유해주신 덕분에 OKR을 더 잘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효과적으로 OKR을  전달할 수 있는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팀/밴드 간 경쟁이 치열했다는 후문입니다 🙂

 

 

화해팀 OKR Day_okr발표

한 장의 이미지로 표현한 팀/밴드별 3분기 OKR

 

 

 

 

📸 행사의 마지막은, 단체 사진 촬영

 

마지막으로 단체 사진 촬영(스크린 캡처)을 하며 2021 화해 3분기 OKR Day를 마무리했어요. 

 

비록 사무실에 함께 모이지는 못했지만 게더를 통해 얼굴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아바타로 사진 촬영도 하니 실제 행사에 참여한 것 같은 즐거움이 있었어요.

 

함께 모여있는 버디즈 아바타들의 모습이 귀엽게 느껴지네요 🙂

 

 

화해팀 OKR Day_단체사진

 

 

‘뷰티테크’ 기업으로서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는 화해팀! 3분기에는 또 어떤 성과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지 기대됩니다. 4분기 OKR Day에는 더욱 풍성한 소식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라요!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