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를 말하다

FAQ로 알아보는 화해팀 입사 지원 꿀팁 part.1

2020. 07. 02

 

 

안녕하세요.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입니다.

 

올해 화해는 최대 규모로 상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요. 화해 지원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몇 가지를 전해드리려 해요. 화해 블로그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지원자 분들이 많이 하시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Q. 화장품을 잘 모르는데 지원할 수 있나요?

직무에 따라 달라요. 화해의 제품 정보를 다루는 제품운영팀이나 화해쇼핑을 운영하는 커머스사업팀 등은 화장품에 관심과 지식이 필요해요. 하지만 앱 서비스 운영 및 개발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이 더 중요한 팀이라면 화장품을 잘 모르시더라도 지원 가능해요. 물론!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더 좋겠죠?

 

Q. 지원 경험이 있는데 재지원도 가능한가요?

지원한 날로부터 6개월이 지나면 재지원이 가능하며 재지원으로 인한 불이익은 전혀 없어요. 실제로 재지원 후 합격, 버드뷰(화해팀)에 합류하신 분도 계세요. 재지원하시는 분이라면 재지원을 하기까지 어떤 부분에서 성장을 하셨는지 적어주시면 지원서를 검토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Q. 화해팀은 정말 자율적인 조직이 맞나요?

네. 화해의 주요한 문화 중 하나인 ‘자율과 공유’에 따라 구성원 개인의 자율을 존중해요. 자율적인 환경이지만 화해와 화해팀에 대한 모든 내용은 구성원들과 함께 공유해요. 화해팀의 목표달성 체계인 OKR 또한 스스로 설정하는데요. 서로에 대한 신뢰를 유지하면서도 성장과 학습을 나누기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하고, 회사 또한 최대한 많은 지원을 하고 있어요.

 

Q. 화해팀의 퇴사율이 궁금해요.

화해팀의 퇴사 비율은 상당히 낮아요. 매년 평균 전체 인원의 약 7%로 주요 스타트업 평균 퇴사율인 40%에 현저히 낮은 수치예요.

 

 

 

 

Q. 여성 구성원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을 것 같은데, 성비가 궁금해요.

화해가 ‘화장품 정보 플랫폼’이다보니 여성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을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여성 구성원과 남성 구성원의 비율은 약 6:4입니다.

 

Q. 출퇴근 시간은 언제인가요?

화해팀은 현재 ‘자율 출퇴근제’를 시행하고 있어요. 오전 8시 – 오전 11시 사이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출근해 8시간(점심시간 1시간 제외) 근무 후 퇴근하면 됩니다. 

 

 

 

 

Q. 화해팀만의 복지제도를 소개해주세요.

화해팀에는 ‘복지제도’가 없어요. 대신 구성원의 성장을 지원하는 ‘성장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성장에 필요한 업무 환경부터 학습, 건강, 식사에 이르기까지 화해팀 구성원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제도가 있는데요.

 

화해 노션 페이지에서 성장지원제도(클릭시 이동)를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에서도 화해의 다양한 성장지원제도를 확인해보세요.

  1. 건강 검진 지원 : 건강해야 업무도, 성장도 잘 해낼 수 있죠. 구성원을 건강 상태를 확인해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매년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어요.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님을 포함한 가족과 지인까지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검진을 받을 수 있어요. 
  2. 아빠새휴가(배우자 출산휴가) : 배우자 출산 시 4주의 유급휴가를 사용할 수 있어요. 한 달 동안 새로운 가족과 함께 적응의 시간을 보낸다면 복귀 후에도 안정적으로 업무에 몰두할 수 있겠죠?
  3. 도서 무한 지원 : 우리는 책을 통해 업무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학습이 기회를 얻을 수 있어요. 더 폭넓은 학습과 성장을 위해 제한 없이 책과 E-BOOK을 구매할 수 있어요.
  4. 학습 지원 : 화해는 구성원의 성장에 필요한 학습이라면 적극 지원하고 있어요. 구성원의 업무와 관련이 있다면 회사의 지원을 받아 외부 기관/온라인 교육, 세미나,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화해팀 채용 과정, 지원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화해 채용사이트 내 ‘Q&A’에서 확인하거나 화해 성장지원팀 채용 담당자<joinus@birdview.kr>에게 언제든 문의 메일 보내주세요. 

 

채용 중인 직무에 따른 더 상세한 FAQ도 준비 중이에요. 위에서 미처 답변해드리지 못한 직무별 FAQ는 곧 업로드할 예정이니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상세히 답변해드릴게요.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