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버드뷰의 열정을 책임지는 광고사업팀

2019. 11. 20

 

 

안녕하세요.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입니다.

 

버드뷰에는열정적인 구성원과 팀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열정적이고 도전정신이 강한 팀을 뽑자면 단연 광고사업팀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광고사업팀의 열정과 도전정신의 근원이 무엇인지,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광고사업팀에서는 어떤 업무들을 하고 계시나요?
광고사업팀은 화해 플랫폼의 수익화를 담당하고 있어요. 화해 플랫폼에 적합한 광고 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광고주(브랜드사)에게 판매하고 운영함으로써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어요. 팀은 크게 광고 기획, 운영, 영업 파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Q. 다른 회사의 광고사업팀과 다른 점이 있을까요?
화해 서비스는 신뢰도가 가장 중요한 만큼 수익화 및 비즈니스 운영 과정에서도 ‘어떻게 하면 화해 서비스의 신뢰도를 지키면서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요. 이런 고민을 하는 것은 화해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신뢰’라는 중요한 특성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다른 회사의 광고사업팀도 여러 고민과 과제들이 있겠지만, 버드뷰 광고사업팀의 미션이기도 한 ‘신뢰라는 가치를 지켜나가면서 수익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Q. 일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회사에서 전 직원이 제주도 워크샵을 갔을 때요. 광고사업팀원 모두가 제주도에서도 계속 브랜드사 응대를 하면서 이곳저곳을 돌아다녔던 생각이 나요. 차 안에서 노트북으로 이메일을 보내기도 하고, 횟집에서 전화를 받으면서 응대하기도 하고, 숙소에서 디자인 시안 작업을 확인하기도 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팀원분들 모두 정말 대단했던 것 같아요. 각자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원팀 의식을 통해 늘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모든 팀원분들을 항상 존경합니다. 그래도 한 가지 바람이 있다면, 다음 워크샵에서는 조금 더 편하게 즐기고 싶어요.

 

 

 

 

Q. 하고 계신 업무의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얘기해 주세요.
목표가 명확하게 세팅되고, 달성 과정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아무래도 매출과 관련된 팀이다 보니 팀 전체 목표 매출과 달성 상황 등을 명확하게 알 수 있거든요. 목표를 달성해 나가면서 재미와 성취감을 크게 느끼고 있어요.

 

반대로 어려운 점은 업무 특성상 많은 브랜드사분들과 매일 커뮤니케이션을 하다 보면 일정을 자율적으로 관리하기 어렵다는 점이에요. 스스로 업무 스케줄을 계획하더라도 브랜드사분들의 문의나 요청 사항에 따라 업무가 진행될 때가 많아요. 문의에 따라 업무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집중력이 필요해요.

 

 

Q. 버드뷰 광고사업팀만의 특별한 문화는 무엇인가요?
저희 광고사업팀만의 문화를 정의해보자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적극적인 업무 참여와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한 팀이라는 점이에요.

 

예를 들면, 실제 광고를 집행하는 프로세스를 담당하시는 광고 운영 파트 팀원 분들은 광고주와의 계약이 이뤄지고 난 후,‘내가 광고를 운영하기 전 광고주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은 어떻게 이뤄질까?’라는 궁금증이 든다면 얼마든지 실제 광고주 미팅에 참여할 수 있어요. 미팅 후에는 업무에 반영할 점들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도 있고요.

 

또 구성원의 관심사나 강점을 반영하여 신규 광고 상품 기획과 같은 프로젝트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해볼 수 있어요. 실제로 이러한 팀 문화와 업무 구조에 구성원들이 큰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Q. 광고사업팀의 목표 달성을 위해 꼭 해결하고 싶은 과제가 있나요?
팀 – 파트 – 구성원이 하는 업무가 광고사업팀 비전과 미션, 목표에 어떻게 연결되어 있고, 내가 어디에 기여하고 있는가를 명확히 알 수 있는 팀 구조를 만들고 싶어요. 물론 지금도 광고사업팀 구성원 모두 매년 도전적으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우리가 해결해야 하는 과제가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고 지금 내가 하는 일들이 목표 달성 과정에서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 명확히 인지할 수 있어야 동기부여가 되고 열심히 업무에 집중할 수 있으니까요.

 

 

Q. 버드뷰에서 일한다는 것을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을까요?
버드뷰에서 일한다는 것은 나를 찾는 모험을 떠나는 것과 같아요. 주도적인 목표 설정, 도전과 실행, 자신과 타인을 통한 피드백 등을 통해 내가 어떤 사람인지, 그리고 어떠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거든요. 앞으로 내가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도 있죠.

 

 

 

 

Q. 광고사업팀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광고사업팀은 매년, 매달, 매주 도전적인 목표가 주어지기 때문에 목표를 향한 끈기와 전략적인 사고가 매우 중요해요. 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쉽게 좌절하지 않으며,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 가장 효과적이고 전략적인 방법을 찾아내는 능력도 중요합니다.

 

 

Q. 어떤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주도적이고 다른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분들과 일하고 싶어요. 광고사업팀은 커뮤니케이션과 피드백이 무척 활발한 팀이에요. 주도적으로 팀 내에서 자신의 역할을 찾아 자리를 만들어나가고, 이를 통해 다른 분들께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분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