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버드뷰 제품그룹을 소개합니다!

2019. 08. 06

 

 

 

1.제품그룹에선 어떤 업무들을 하고 계신가요?

제품그룹에서는 화해 서비스의 미션인 ‘화장품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여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화장품 시장’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업무를 해요. 전략과 목표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연구, 개발을 합니다. 또한, 리뷰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관리하고 있어요.

 

 

 

 

2.다른 회사의 제품그룹과 다른 점이 있을까요?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기획부터 의사결정, 개선까지 모든 과정에서 데이터를 중요하게 활용한다는  점이에요. 회사 전체에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데이터 활용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문화가 있기 때문에 데이터팀은 모든 팀과 긴밀하게 협업을 하고 있어요.

또 버드뷰 제품그룹에는 ‘정보관리팀’이라는, 다른 회사에서 찾아보기 힘든 팀이 있어요. 화해가 제공하는 정보를 관리하는 팀으로, 데이터 수집은 물론 데이터의 퀄리티 유지 및 상승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도 해요. 이 팀을 만나보면, 화해가 사용자와의 신뢰를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는지 알 수 있어요.

 

 

 

 

3.하고 계신 업무의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얘기해 주세요.

제품 그룹은 한 달에 130만 명이 사용하는 화해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어요. 책임이 큰 만큼 보람과 자부심도 느낄 수 있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가지 일을 하다 보면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들과 직면할 때가 있어요. 과제가 주어지는 환경은 늘 어렵지만 성장에는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아쉬운 점은 늘 새로운 과제에 도전하다보니 원하는 만큼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지 못한다는 점이에요. 어떤 업무에서든 최선을 다하지만, ‘조금만 시간이 더 있었다면’하는 아쉬움이 남는 경우가 있어요.

 

 

4.일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화해 뷰티 어워드를 준비할 때인데요. 어워드 발표를 위해서 많은 인원이 TF팀으로 모이는데요. 그 중에서도 정보관리팀 같은 경우는 전원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어워드 준비에 투입돼요. 제품 정보에 오류는 없는지, 리뷰는 어뷰징이 없는 믿을 수 있는 리뷰인지 등등 모든 정보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거든요. 준비 기간 동안 늘 시간에 쫓기다 보니 마무리가 되어갈 즈음 서로 초췌해진 모습을 보며 다 같이 웃었던 게 기억납니다. 그렇지만, 화해 뷰티 어워드를 성공적으로 발표하고 사용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을 때는 그 동안의 고생을 보상 받은 느낌이었어요.

 

 

 

 

5.해당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그룹 내에 많은 팀들이 있다보니 필요한 역량들이 다양한 편인데요. 지속적인 학습과 성장을 위한 그로스마인드셋(Growth Mind-set), 문제를 잘 정의하고 끝까지 해결하려는 끈기, 그룹이나 버드뷰 팀원 사이뿐만 아니라 사용자, 브랜드사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유연하게 잘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고객 마인드도 필요해요. 

 

 

 

 

6.어떤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더 높은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고, 성장하길 원하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어요. 스스로 성장을 원하는 분들과 일하다 보면 성장에 대한 자극을 받아 배우는 점도 많고 또 작은 일이라도 함께 돕게 되거든요.

 

 

7.버드뷰에서 일한다는 것은?

버드뷰는 개인의 성장을 통해 회사의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곳이에요. 모든 팀원이 성장을 강조하지만, 어떤 방향으로 성장하느냐도 굉장히 중요하잖아요. 이곳은 버드뷰와 화해의 미션과 비전,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해 한 방향을 바라보며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해 그 과정에서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곳이에요. 방향이 일치하기 때문에 내가 성장할 때 회사가 성장하는 기쁨을 동시에 맛볼 수 있습니다.

 

 

나에게도 그로스마인드셋, 끈기,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고객마인드가 있다면?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