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버드뷰 마케팅그룹을 소개합니다!
2019. 08. 06
1.마케팅그룹에선 어떤 업무들을 하고 계신가요?
마케팅그룹에서는 다양한 접점을 통해 화해와 버드뷰를 알리는 업무를 하고 있어요. 화해의 고객 가치 및 방향성을 정의하고 전략을 수립해 신규 고객 유치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갑니다. 그 외 화해와 버드뷰를 알리기 위한 대내외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도 진행하고 있어요.
2.다른 회사의 마케팅그룹과 다른 점이 있을까요?
대부분의 스타트업 마케팅은 퍼포먼스 마케팅을 중심으로 진행되는데, 화해는 브랜드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팅 2가지 모두를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점이 특별한 것 같아요. 그 외에도 마케팅그룹에 고객 커뮤니케이션 파트가 함께 있는 경우는 드물지 않나 싶은데요. 화해의 3대 핵심 가치 중 하나로 ‘소통’이 있는데, 기업과 브랜드 차원에서 그만큼 사용자와의 소통을 중시하는 게 아닐까 싶어요. 소통은 버드뷰 안에서도 밖에서도 아주 중요한 가치입니다.
3.하고 계신 업무의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얘기해 주세요.
서비스와 브랜드 가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화해와 버드뷰의 가치와 매력을 알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마치 생명력을 불어넣어주는 느낌이랄까요.
반면 아쉬운 점은 저희가 아무리 진정성 있게 커뮤니케이션 해도 아쉬운 부분이 생길 수 있다는 점과 한정된 인력이기에 하고 싶은 업무들을 모두 다 시도하기 어렵다는 점 같아요.
4.해당 업무를 하는데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첫 번째 만물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한 건 참지 못하는 성격, 두 번째 빠르게 현황을 파악하고 가설을 세워 실행하는 추진력, 세 번째 결과를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동물적 감각, 네 번째 소통을 위한 열린 마음과 핵심 내용을 메시지화 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5.어떤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싶으세요?
조금 오글거리는 표현을 빌리자면 가슴은 뜨겁지만 머리는 차가운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버드뷰에서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분이면 더 좋겠어요. 이런 분들의 열정, 에너지는 버드뷰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펼치며 본인과 구성원들에게 시너지가 될 거라고 믿어요.
6.버드뷰에서 일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버드뷰에서 일한다는 것은 곧 ‘성장하는 것’을 말해요. 버드뷰에서는 성장의 기회가 무궁무진하고 나만 성장하는 것이 아닌,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에요. 버드뷰에서 일하는 한 성장을 멈추지 않을 거라는 확신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