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우리가 주목해야 할 2022 2Q 뷰티 트렌드

2022. 05. 20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2022 2Q 화해 트렌드 리포트

 

화해는 성별/연령별, 피부타입별 제품 조회, 구입 데이터 등을 통해 뷰티 시장과 화해 유저들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 분석으로 우수한 중소 브랜드들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2022년 2Q에는 뷰티 시장과 화해 유저에게서 어떤 흐름이 포착되었는지 알려드립니다.

 

2022 2Q 트렌드 리포트는 화해 블로그 for 비즈니스에서 전문을 다운로드하여 보실 수 있으며, 주요 내용을 화해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01 화해 랭킹 급상승 제품

2022 2Q 화해 트렌드 리포트_화해 랭킹 급상승 제품

 

2021년 10월 ~ 2022년 3월 사이 화해 랭킹이 급상승한 제품 중 대표 제품 6개를 뽑을 수 있습니다. 그중 top 3는 바로 ‘바이오힐보 A 크림’, ‘메디힐 B 크림’,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이었는데요. 신제품도 아닌 이 제품들은 왜 갑자기 화해 랭킹이 급상승했을까요?

 

A 크림, B 크림, 달바 세럼을 비롯해 총 6개 제품과 이 제품의 랭킹이 상승한 이유는 화해 트렌드 리포트 전문에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02 연령대별 선호 브랜드 트렌드

2022 2Q 화해 트렌드 리포트_연령대별 조회 제품 순위

 

화해 유저들은 어떤 브랜드의 제품을 가장 많이 검색했을까요?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로 나눠 살펴본 결과 전 연령대에서 가장 많은 검색이 일어난 브랜드의 제품은 ‘ C 브랜드의 D 로션’이었습니다. 온 가족이 쓸 수 있는 제품이라는 장점 때문에 연령과 관계없이 고르게 사랑을 받은 것 같습니다.

 

10대와 20대 브랜드 조회 2위를 차지한 E 브랜드의 F 세럼이 30대부터 50대 브랜드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한 것이 놀랍습니다. 어떤 제품이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세대에 걸쳐 많은 관심을 받았는지는 화해 트렌드 리포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각 연령대별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제품은 무엇인지도 리포트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03 화해 유저가 가장 많이 ‘즐겨찾기’ 한 성분은

2022 2Q 화해 트렌드 리포트_즐겨찾기한 성분

 

화해 유저 중에는 민감성 피부를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이분들에게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트러블 케어와 손상받은 피부를 케어하는 일이 무척 중요합니다. 그래서인지 화장품을 고를 때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를 기대하는 것 같습니다. 화해 유저가 가장 많이 즐겨찾기 한 성분들은 이 점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해 성분 즐겨찾기 기능은 화해 앱에서 제품에 포함된 전 성분을 직접 확인하고 특정 성분을 개인 폴더에 ‘즐겨찾기’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피부 보습과 진정에 좋은 판테놀, 알란토인, 글리세린, 그리고 ‘이 성분’ 등이 가장 많이 즐겨찾기 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마스크를 벗고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화해 유저들이 어떤 성분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될지 그 변화를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듯합니다.

 

반면 유의하면 좋은 성분으로 향료 관련 성분 또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이 성분들’을 즐겨찾기 해둔 점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화해 유저가 잘 맞는 성분으로 즐겨찾기 한 성분, 유의해야 할 성분으로 즐겨찾기 한 성분은 화해 트렌드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04 5월~8월 사이 가장 많이 조회되는 제품 카테고리

2022 2Q 화해 트렌드 리포트_제품 검색 추이

 

2021년 기준, 여름(5월~8월) 사이 조회수에 유의미한 변화가 있는 카테고리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여름 내내 꾸준히 조회수 높은 제품 카테고리는 클렌징 폼, 스크럽/필링, 워시오프 팩, 린스/트리트먼트/팩 등이 있습니다. 클렌징폼은 6월→7월, 7월→8월 사이 조회수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고, 스크럽/필링, 워시오프 팩, 린스/트리트먼트/팩도 같은 기간 각각 크게 증가했습니다.

 

클렌징 폼, 스크럽/필링, 워시오프 팩 카테고리 조회수가 높아지는 것은 더운 여름철 세안 및 모공 관리, 피부 진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다는 의미로 이해할 수 있지만 린스/트리트먼트/팩 조회가 많이 일어나는 것은 다소 의외의 결과였는데요. 강한 자외선, 휴가철에 손상된 머릿결, 습한 날씨로부터 머릿결을 보호하려는 화해 유저의 니즈가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럼 조금 더 자세히 들어가서 여름이 시작되는 5월과 여름의 막바지인 7월, 그리고 가을이 시작됨을 알리는 8월은 어떤 제품들의 검색량이 증가했을까요? 화해 트렌드 리포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05 중소브랜드 동반성장 플랫폼

2022 2Q 화해 트렌드 리포트_중소기업 동반성장 플랫폼

 

화해는 신생 브랜드들이 핵심 타깃&잠재 고객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메시지와 방법으로 빠른 시간 안에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지원과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건 스킨케어 시장의 급부상에 힘입어 최근 화해 비즈니스팀과 협업한 G 브랜드는 제품 출시 3개월 만에 화해 랭킹 10권에 진입, 2021 화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수상, 화해만의 단독 기획상품인 ONLY화해까지 론칭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놀라운 브랜딩 효과를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화해는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많은 중소브랜드와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트렌드 리포트도 그중 하나로서 뷰티 브랜드사 담당자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트렌드 리포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배너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뷰티 브랜드사를 위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비즈니스 인사이트에도 관심있는 뷰티 업계 종사자라면,

더 자세한 뷰티 트렌드 리포트를 확인해보세요!🔽

 

2022 2Q 화해 트렌드 리포트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