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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서울 뷰티 위크 속 화해는
2022. 10. 07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2022 서울 뷰티 위크 속 화해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 간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2 서울 뷰티 위크에 화해가 협력기업으로 참여했어요. 서울 뷰티 위크는 서울시가 주최하는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로 올해 처음 열린 K-뷰티를 선도하는 브랜드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나누고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페스티벌이랍니다.
서울 뷰티 위크에서는 ▲서울의 우수 뷰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뷰티 인디 엑스포’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선도기업과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밋업 피칭’ ▲메이크업 아티스트 꿈나무들의 경연의 장 ‘영 뷰티 콘테스트’ ▲뷰티산업 전문가 강연 ‘뷰티 인사이트’ 등이 진행되었어요.
화해는 뷰티 선도 기업으로서 DDP 어울림 광장에서 열린 전시회에 화해 부스를 마련해 많은 관람객을 맞이했고, 뷰티 인사이트를 통해 화해의 중국 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강연과 뷰티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에서 심사를 했어요. 그중 가장 많은 관람객분들과 만날 수 있었던 화해 부스와 강연에 대해 더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화해 부스인 ‘화해 FOR ME 스토어’입니다.
화해 FOR ME 스토어는 ‘화장품 없는 화장품 가게’라는 컨셉으로 ‘길게 학습하지 않아도 내 선택에 가까워지는’ 화해 앱에서의 경험을 오프라인에서도 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에요.
화해 FOR ME 스토어 이용 방법
- 부스에 입장해 장바구니를 듭니다.
- 뷰티 카테고리 중 하나를 골라 평소 나의 고민이나 취향에 가까운 주제를 한 가지 선택해요.
- 내가 선택한 주제의 리뷰 토픽들 중 나에게 꼭 필요한 리뷰 토픽 3개를 골라 장바구니에 담아요.
- 카운터에서 리뷰 토픽을 담은 장바구니를 반납하고 내가 직접 고른 리뷰 토픽에 맞는 솔루션으로 만든 커스텀 영수증과 스티커를 받아요.
- 영수증으로 경품 이벤트도 참여해요.
- 부스 중앙과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인생샷 찍고 인스타에 인증샷도 올려요✌️😄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알아보기 위해 수많은 화장품 설명을 읽지 않아도 700만 개의 화해 리뷰 데이터에서 추출한 ‘리뷰 토픽’을 참고하면 더 쉽게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는 것처럼 화해 부스에서도 리뷰 토픽 단어 몇 개를 선택하는 것만으로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필터링받는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카운터에서 영수증을 받으면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내가 선택한 리뷰 토픽에 맞는 화장품 본품, 화해 에코백, 화해쇼핑 포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해 관람객분들께 증정해드렸답니다.
화해 FOR ME 스토어는 오랜만에 오프라인에서 화해 피플을 만날 수 있는 기회라 무척 설레고 긴장도 되었는데요. 예상보다 훨씬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셔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느낄 수 있었어요. 긴 대기줄에도 불구하고 화해 부스를 방문해주신 분들께 이 자리를 통해 감사하다는 말씀도 드리고 싶어요 🙂
화해는 협력기업으로서 부스 참여뿐만 아니라 뷰티산업 전문가들의 강연인 ‘뷰티 인사이트’에도 참여했어요. 뷰티 인사이트는 로레알 그룹, 클리오, 한국콜마, AK플라자 등 K-뷰티와 함께 성장한 선도기업의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최신 뷰티 산업 트렌드와 2023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었어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분들의 강연을 듣기 위해 많은 관람객분들도 참석해주셨어요.
화해에서는 최영은 해외사업 팀장님께서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준비하셨는데요. 중국 뷰티 시장의 생태계와 중국 내 K-뷰티의 현주소를 분석하고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지만 여러 문제로 중국 시장에 진출하지 못하고 있는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사의 중국 뷰티 시장 진출 방법과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소개해주셨어요.
많은 분들이 강연 시작부터 끝까지 집중해서 봐주시고, 중요한 내용은 사진 촬영을 하거나 영상 촬영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임하셨는데요. 이 강연은 서울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다시 보실 수 있어요.
이렇게 3일 간 펼쳐진 서울 뷰티 위크 대단원의 막이 내렸습니다! 늘 그렇듯 행사 준비에 많은 버디즈(화해팀 구성원)의 협력이 필요했는데요. 그중에서도 서울 뷰티 위크 행사 기획 DLI*를 맡으신 브랜드팀 정운정님, 화해 FOR ME 스토어 부스 디자인과 제작 DLI를 맡으신 브랜드팀 김정서님, 그리고 뷰티 인사이트에서 강연을 하신 해외사업팀 최영은님의 소감을 들어보았어요.
*DLI : Directly Leading Individual, 직접 추진자. 화해팀에서는 업무에 따라 구성원 누구라도 DLI가 될 수 있다.
[브랜드팀 정운정님]
Q. 올해 처음 열린 서울 뷰티 위크가 막을 내렸어요. 화해도 오랜만에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는데 관람객분들의 반응이 뜨거웠어요. 행사 DLI로서 이번 행사 어떠셨는지 궁금해요.
A. 정말 많은 분들이 화해 FOR ME 스토어 부스를 자발적으로 찾아주셨고, 저희가 부스를 통해 제공하고자 했던 리뷰토픽 서비스에 대한 간접 체험도 너무나 적극적으로 즐겁게 참여해주셔서 놀랍고 감사한 행사였어요.
화해가 앱 기반 플랫폼이다 보니 오프라인 접점으로 고객들을 만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화해와 화해 서비스에 대해 직접적으로 브랜딩 하면서 고객들이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었고, 중요한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도 있었어요.
앞으로도 브랜드팀에서는 화해를 더 많은 대중에게 알리기 위한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전개할 예정인데, 이번 행사에서의 경험을 발판 삼아 잘 만들어 가보겠습니다.
[브랜드팀 김정서님]
Q. 화해 FOR ME 스토어 부스 디자인과 제작 전반을 담당하셨는데요. 행사를 마친 소감과 관람객들의 반응을 어떻게 보셨는지 궁금해요.
A. 코로나 상황 때문에 개인적으로 화해에서 하고 싶었던 오프라인 공간 기획 일을 미뤄오다가 올해 서울 뷰티 위크에서 좋은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고 보람찼어요. 평소에 재미있는 아이디어들이 머릿속에 많이 떠다니는데, 그중 하나를 실체화하게 되어서 무척 행복했구요.
현장에서 부스 운영 스태프 역할도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저희 화해 부스를 흥미로워하시더라구요. 동선에 따라 모든 요소를 꼼꼼히 확인하고 체험하시던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브랜드팀에서 디자인과 기획을 분리하지 않고 일했기 때문에 컨셉적으로 명확한 결과가 나왔고, 관람객분들께도 메시지 전달이 잘 됐다고 생각해요.
[해외사업팀 최영은님]
Q. 뷰티 인사이트 프로그램에 참여하셔서 강연을 진행하셨어요. 많은 전문가와 관람객들 앞이라 긴장이 되셨을 것 같은데 어떠셨나요? 관객분들 반응은 어땠는지도 궁금해요.
A. 정말 떨렸어요. 예상보다 많은 다양한 업계 종사자 분들과 일반 관객 분들이 계셔서 더 긴장을 했던 것 같아요. 그렇지만 이렇게 좋은 기회로 제 인사이트도 공유하고, 특히 화해 해외사업을 소개할 수 있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강연이 끝나고 많은 업계 종사자 분들께 연락을 받았어요. 요즘 정말 어렵다고 생각했던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해 희망을 느낄 수 있었다는 피드백을 듣고 ‘그래도 정말 하길 잘했구나!’ 생각했어요.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화해의 해외사업과 제 인사이트를 소개하는 활동들을 자주 하고 싶어요.
2022 서울 뷰티 위크를 통해 오프라인 부스를 마련하고 여러분과 오랜만에 대면 행사에서 만날 수 있어 화해팀 또한 무척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K-뷰티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참가한 행사였던 만큼 앞으로도 화해는 화해 유저분들이 자신에게 꼭 맞는 뷰티 제품을 찾으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데이트하고 ‘중소기업 동반성장 플랫폼’으로서 중소 뷰티 브랜드사의 성장을 위해 함께 달려 나갈 예정이에요.
앞으로도 화해에 많은 관심과 애정 보내주시기 바라며, 또 다른 행사로 다시 만나길 바라겠습니다 🙂
2022 서울 뷰티 위크 속 화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