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를 말하다

화해스타 | 메디힐, 티트리의 아이콘이 되다

2023. 09. 21

 

 


 

 

‘티트리 연구소’가 그렇게 인기였다며?

 

 

 

 

 

여기 10만 명이 방문한 온라인 팝업 스토어가 있습니다. 바로 화해 X 메디힐 ‘티트리 연구소’인데요. 불과 2주 동안 이렇게나 많은 사람이 방문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누구나 연구원이 될 수 있다는 경험 때문이었습니다. ‘티트리에 진심’인 메디힐과 함께 일일 연구원이 되어 티트리 성분을 탐구할 수 있었거든요. 화해스타 | 메디힐, 티트리의 아이콘이 되다

 

 

 

 

 

 

 

 

매일 달라지는 퀴즈 이벤트, 나의 피부 타입을 확인하고 티트리페어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테스트, 꽝 없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열렸어요. 팝업 스토어를 둘러보는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게임, 경품 이벤트를 통해 방문자가 적극적으로 체험에 참여함으로써 티트리페어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었어요. 덕분에 하루 평균 1만 6000명이 다녀가는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종료되었죠.

 

 

 

 

메디힐은 어떤 브랜드일까?

 

 

 

 

 

이미 많은 분들이 메디힐을 ‘마스크팩 브랜드’로 잘 아실 거예요. 1일 1팩 하는 습관을 만들어 준 브랜드이니까요. 덕분에 우리는 간편한 방법으로 효과적인 홈케어를 할 수 있게 되었죠. 이렇듯 메디힐은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마스크팩 브랜드’로 출발해 누적 25억 장이라는 판매량을 보유한 마스크팩의 아이콘과도 같은 존재랍니다.

 

하지만 메디힐은 브랜드의 본질이 마스크팩은 아니라고 말해요. 일반 소비자는 전문적인 분야라고 느낄 수 있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 피부과학)를 메디힐의 연구로 쉽게 해석해 간소화된 스킨케어를 제공하는 ‘The Simplified Derma’가 진짜 정체성이거든요. 그에 따라 누구나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스킨케어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어요.

 

 

 

 

마스크팩‘만’ 잘하는 브랜드가 아니라고?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팩이 올리브영에서 11년 연속(2011년 ~ 2021년) 마스크팩 판매 1위를 기록할 만큼 여전히 마스크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하지만 여기에서 안주하지 않고 ‘스킨케어 브랜드’로 확장하고 있어요.

 

마스크팩에 대한 노하우를 담아 피부 고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네모 패드는 출시 직후 각종 어워드를 석권하고 있어요. ▲2022 화해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티트리 트러블 패드) ▲2023 화해 어워드 기능성 화장품 부문(비타마이드 잡티 패드)을 비롯해 24관왕이라는 기록을 쓰고 있죠. 또한 해외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2022년 일본 Qoo10 어워드 뷰티 부문 명예의 전당 수상 ▲2023년 아마존 프라임데이 매출 4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더 나아가 티트리를 주요 성분으로 한 ‘티트리페어’라인도 출시했어요. 티트리는 진정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졌지만, 고농축일 때 오히려 자극될까 걱정하는 분들이 있죠. 반대로 촉촉함이 부족해 사용을 망설이는 분들도 있고요. 여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민감한 피부에도 빠른 진정과 보습 효과를 줄 수 있도록 메디힐만의 티트리페어™ 성분에 더마 기술력을 더해 티트리의 잠재력을 극대화했답니다.

 

 

 

 

 

 

티트리페어 라인은 피부 상태에 맞춰 티트리 진정 수분 앰플과 페어링해 사용할 수 있어요. ▲기초 관리를 탄탄히 하고 싶다면 티트리 토너+앰플 조합 ▲수분 충전이 필요하면 티트리 패드+앰플 조합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이 필요하면 티트리 클렌저+앰플 조합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죠. 역시 복잡한 피부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디힐 답죠?

 

 

 

 

‘티트리’ 스킨케어 브랜드로 도약 중

 

11년째 티트리 에센셜 마스크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답게 새롭게 출시한 티트리페어 라인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특히 지난 8월 한 달간 화해에서 놀라운 성장을 기록해 그 인기를 선명하게 느낄 수 있었는데요.

 

 

 

 

 

 

화해에서 ‘메디힐’ 검색량은 8월 기준 전월 대비 53% 증가했고 ‘메디힐티트리’ 검색량은 그보다 많은 107% 증가했어요. 화해에서 메디힐, 특히나 티트리페어 라인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죠.

 

 

 

 

 

 

화해쇼핑에서는 그보다 더 눈에 띄는 성과가 있었어요. 전월 대비 거래액이 2배 이상 성장한 건데요. 그중에서도 티트리 진정 수분 앰플 거래액은 약 3배나 성장하면서 메디힐의 도약을 이끌고 있어요. 지난 5월 리뉴얼 출시 후 짧은 시간 안에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여주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제품이랍니다.

 

 

 

 

화해에서 선보이는 특별한 혜택

 

메디힐은 화해에서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화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갈 예정이에요. 대표적으로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브랜드위크에서 최대 51% 할인 혜택을 준비했어요. 티트리페어 라인은 물론, 신제품인 블랙헤드 멜팅 클리어 코팩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으로 만날 수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오직 화해에만 있는 ‘ONLY화해 기획세트’를 출시해 더욱 많은 화해 고객이 메디힐 티트리페어 라인을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답니다.

 

 


 

 

전문성을 활용해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브랜드는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죠. 진심이 담긴 연구로 메디힐만의 간결한 스킨케어 방법을 만들어 가고 있는 스토리를 다시 한번 정리해 볼게요.

  1. 메디힐의 정체성은 더마톨로지(Dermatology, 피부과학)를 쉽게 해석해 간소화된 스킨케어를 제공하는 것이다.
  2. 메디힐은 1일 1팩 습관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더 나아가 스킨케어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3. 트러블 케어뿐만 아니라 진정, 보습이 필요한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티터리페어 라인 출시로 화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화해스타 | 메디힐, 티트리의 아이콘이 되다

 

마스크팩, 티트리페어 다음의 수식어는 무엇이 될까요?
다음이 기다려지는 브랜드, 메디힐이었습니다.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