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를 말하다

20대 대학생, 화해 광고를 만들다?

2019. 08. 09

 

 

안녕하세요.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입니다.

 

화해는 평소 앱, 이메일 등을 통해 많은 응원의 메시지를 받고 있어요. 최근에는 ‘화해 광고’를 제작하신 분들도 있었는데요. 특별히 ‘화해 광고’를 제작해 보내주신 세 분을 직접 만나 화해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서교동 화해 사무실을 방문한 세 분의 유저는 밝고 경쾌한 20대 대학생이었어요. 세 분과의 즐거운 인터뷰. 함께 확인해볼까요?

 

 

 

 

 

 

Q. 화해를 처음 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모다혜 : 화해를 알고만 있는 상태로 ‘화장품 유목민’생활을 했어요. 점점 ‘실패’한 화장품이 많아지다 보니 온라인에서는 구매를 하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구매 방법을 변경했지만 매장 직원 분들의 말을 100% 신뢰하기 어려웠어요. 그러던 중 화해 앱을 설치하게 되었는데, 솔직하고 자세한 리뷰가 좋아 본격적으로 화해를 이용하게 되었어요.

 

정혜승 : SNS를 통해 화해를 처음 접했어요.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어떤 화장품을 사야할지 고민이 많았거든요. 화해 앱에서는 피부 관련 성분도 잘 알려주고 랭킹으로 어떤 제품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 트렌드를 알 수 있어 좋았어요.

 

Q. 어떻게 화해 광고 영상을 제작하시게 된 건가요?

김민정 : 저희 셋은 신문방송학과 동기예요. 셋이 함께 수강하는 광고론 강의에서 광고를 제작하는 과제가 있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고 특징이 뚜렷한 브랜드를 고민했는데 문득 우리 모두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화해’가 떠올랐어요.

 

모다혜 : 화해를 의인화한다면 어떤 모습일까?라는 질문에서 시작했어요. 화해는 옆집 언니 같을까? 꼼꼼한 에디터 같을까? 많은 정보를 알려주는 친절한 상담원이라는 모습으로 결정하고 ‘친절한 화해씨’를 컨셉으로 잡고 영상을 제작했어요.

 

 

 

 

Q. 화해에 광고를 보내주셔서 깜짝 놀랐어요.
김민정 : 광고 제작 후 화해에 더 큰 관심이 생겼어요. 그래서 홈페이지도 들어가봤는데 마침 이메일 주소가 눈에 띄더라구요. 우리가 열심히 만든 영상으로 ‘화해를 이렇게나 좋아하는 학생들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Q. 화해를 사랑하는 마음이 마구 느껴지네요. 화해에서 자주 사용하시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김민정 : 화해 앱을 실행하면 먼저 랭킹을 보고 어떤 제품이 인기가 많은지 먼저 파악해요. 랭킹을 확인한 후에는 관심이 가는 제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리뷰를 확인해요.

 

정혜승 : 입소문이 난 화장품이나 궁금한 화장품이 생기면 화해에서 리뷰를 꼭 찾아봐요. 사람들이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 솔직한 후기를 볼 수 있으니까요.

 

 

 

 

Q. 화해를 이용하면서 달라진 점이 있나요?

김민정 : 화해를 이용한 지 1-2년 정도 된 것 같아요. 블로그, SNS는 광고성 리뷰가 많아서 긍정적인 면만을 볼 수밖에 없잖아요. 화해는 리뷰나 성분같이 제품 그 자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제품 자체를 알고 구매하게 되었어요.

 

정혜승 : 저도 화해를 이용한 지 1년 정도 됐어요. 화해를 이용하기 전까진 화장품을 구매할 때 잘 안맞으면 어쩌지?라는 생각이 많았어요. 화해를 이용한 후에는 충분히 정보를 탐색했기 때문에 확신을 가지고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어요.

 

모다혜 : 화장품을 구매할 때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직접 보고 테스트를 한 후 구입했어요. 화해 1년차인 지금은 화해가 있어 온라인에서도 저에게 잘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어요.

 

Q. 화해를 잘 이용하기 위한 나만의 꿀팁이 있을 것 같아요.

모다혜 : 화플을 꼭 챙겨봐요. 화플을 보면 피부 관리 방법이나 화장법 등 뷰티 관련 꿀팁이 정말 많거든요. 유용한 정보를 얻기 원한다면 꼭 챙겨봐야 하는 콘텐츠예요.

 

정혜승 : 어떤 화장품을 사야할 지 고민이 된다면 랭킹을 확인해요. 수많은 사용자가 있는 화해에서 랭킹 순위에 올랐다는 건 그만큼 제품이 좋다고 말할 수 있는 거잖아요. 랭킹도 실제 사용자 유저가 작성한 리뷰로 만들어진다고 하니 더 믿음이 가요.

 

 

 

 

Q. 마지막으로 화해에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해주세요.

김민정 : 사용자 입장에서 다른 사용자와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만들어주셔서 좋아요. 앞으로도 사용자와 사용자, 사용자와 화해 사이에 더 좋은 시너지가 생길 수 있도록 운영해주세요!

 

모다혜 : 화해를 이용하고 똑똑한 소비를 하게 되었어요. 화해는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앱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실제 사용자가 작성한 솔직한 리뷰를 많이 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정혜승 : 화해 앱을 너무 잘 이용하고 있어요. 화해 덕분에 화장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화해 광고 영상을 제작해주신 세 분의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는데요. 실제 화해 유저는 어떻게 화해를 이용하는지 들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세 분 모두 랭킹을 통해 제품을 탐색하고, 실제 사용자가 작성한 리뷰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신다는 공통점이 있네요. 꿀팁이 가득한 화플도 놓치지 말아야 할 콘텐츠구요 🙂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