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를 말하다

[어워드 수상 브랜드를 만나다] 건강한 자연 유래 성분의 닥터올가

2021. 12. 17

화해 뷰티 어워드 닥터올가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 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화해 뷰티 어워드 닥터올가

 

한 해 동안 화해 유저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브랜드와 제품들이 2021 화해 뷰티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그 중 특별히 화해 유저분들이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시는 브랜드사 관계자분들을 직접 만나보았습니다. 화해 유저들이 사랑한 브랜드와 제품 이야기, 그리고 화해와 함께 성장해온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첫 번째 브랜드는 건강한 자연 유래 성분의 ‘호호바 티트리 샴푸’로 유명한 ‘닥터올가’입니다.
호호바 티트리 샴푸는 2021 화해 명예의 전당 샴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닥터올가(감성글로벌) 이종현 대표님께 닥터올가 그리고 화해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올가(감성글로벌) 대표 이종현입니다.

닥터올가는 “진정한 의사는 자연이다”라는 모토로 착하고 순한 스킨케어를 지향하는 리얼 내추럴 오가닉 화장품입니다. 안전한 성분으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서 더 나아가 자연과 생태계를 지키는 클린 뷰티를 지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닥터올가는 28년간의 화장품 업계에서의 크고 작은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브랜드입니다.

 

 

화해 뷰티 어워드 닥터올가

 

 

닥터올가 제품이 화해 유저분들께 지속적으로 사랑받으며 2021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3년 이상 1위를 수상한 제품에게만 주어지는 ‘명예의 전당’ 샴푸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겠지만 화해 뷰티 어워드는 단순히 많이 팔리고 마케팅만 잘한다고 해서 받을 수 있는 상이 아닙니다. 받고 싶다고 해서 모두가 받을 수 있는 상도 아니고요. 원칙을 중요시하는 공정한 뷰티 시상식에서 이렇게 수상한 것은 저희 제품이 정말 좋은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는 뜻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닥터올가는 성분에 대한 자신감을 가진 브랜드로 전 성분뿐만 아니라 주요 성분의 비율까지도 공개해왔습니다. 화해는 국내에서 화장품 성분을 소비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가장 먼저 제공한 서비스입니다. 그런 면에서 화해와 닥터올가는 제공하는 서비스는 서로 다르지만 화장품 시장의 성장에 필요한 원칙들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해 뷰티 어워드 닥터올가

 

 

화해에서 닥터올가 제품이 본격적으로 많이 사랑받고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2017년 화해쇼핑 론칭 시기부터였습니다. 사실 신규 이커머스는 초기에는 매출이 적기 때문에 브랜드사들이 입점을 꺼리기도 하는데 화해쇼핑의 경우 많은 유저들이 화해에서 리뷰와 제품 정보들을 보면서 편리하게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는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고, 실제로도 저의 생각이 맞았습니다. 화해와 마찬가지로 화해쇼핑 역시 고객 중심의 커머스이다 보니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닥터올가도 그 가치에 공감하여 고객들에게 혜택이 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판매했더니 화해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화해라는 서비스는 화해만의 것이라기보다는 화해를 사용하시는 많은 유저분들, 브랜드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중소 브랜드사의 경우 제품 개발 단계부터 평가까지 많은 것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닥터올가는 화해 유저분들과 함께 더 나은 제품을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저희는 신제품이 나오면 꼼평단(꼼꼼한 뷰티 평가단)을 통해 화해 유저분들께 가장 먼저 선보입니다. 제가 우스갯소리로 ‘화해 유저들은 정말 차가운 머리를 가진 분들이다’라고 말하는데, 그만큼 제품에 대해 냉철한 평가를 받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해 유저분들의 꼼꼼한 리뷰와 평가를 모니터링하고 제품을 보완해 나가면 더 좋은 제품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화해 뷰티 어워드 닥터올가

 

 

보통 무료로 제품을 제공하면 좋은 평가를 해주겠지라고 생각하지만 절대 아닙니다. 저는 냉철한 리뷰를 남겨주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덕분에 닥터올가는 고객들이 더욱 좋아하는 제품을 만들 수 있었고, 리뷰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해서 새로운 형태의 제품을 ONLY화해로 선보여서 큰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공정한 평가와 검증을 받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철저히 “소비자 관점”에서 변화를 주저하지 않고 꾸준히 실천해 온 닥터올가의 진정성을 이제는 화해 유저분들도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제품 외에도 100 퓨어 타마누 라이트 오일, 태초 다시마 탈모 증상 완화 샴푸, 엔젤리노 베이비 카렌듈라 수딩젤 등 여러 제품이 2021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닥터올가는 아직 본격적인 해외 비즈니스를 시작하지 않았지만 이번에 화해가 중국 티몰에 입점하면서 저희도 함께 진출했습니다. 국내에서 화해 유저분들을 통해 제품력을 입증받은 만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Pop이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며 세계 음악 산업을 뒤흔든 것처럼 닥터올가도 향후 K-Beauty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화해 유저분들이 주신 많은 사랑 덕분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닥터올가는 늘 지금처럼 고객과의 약속, 성분 원칙을 준수하고, 유저분들의 쓴소리와 의견에는 항상 귀기울여 들으며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도 천만 화해 유저의 선택, 2021 화해 뷰티 어워드 편에서 만나보세요!

 

화해 뷰티 어워드 닥터올가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