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를 말하다

사람과 지구 모두에게 휴식을 주는 착한 브랜드 ‘휘게’를 만나다

2022. 06. 20

사람과 지구 모두에게 휴식을 주는 휘게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 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사람과 지구 모두에게 휴식을 주는 착한 브랜드 휘게 

 

지난달 25일 2022 화해 뷰티 어워드가 열렸는데요. 올해는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과 함께 트렌드 어워드에서 ‘비건’ 부문이 새롭게 신설되어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뷰티 시장에서도 비건에 대해 꾸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올 상반기 신제품 중 화해 유저들이 사랑한 비건 부문 수상 브랜드사와 제품을 만나봤습니다.

 

그 첫 번째로 세럼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브랜드 ‘휘게’의 이건희 대표님과 윤대상 세일즈 팀장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사람과 지구 모두에게 휴식을 주는 휘게

 

 

휘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저희 브랜드 ‘휘게’는 ‘편안하고 기분 좋은 상태’를 이르는 덴마크어인데요. 피부는 물론, 지구 환경과 마음에도 휴식을 제공하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희 브랜드가 가지는 큰 방향성은 착한 소비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가치를 충족시켜주는 ‘착한 브랜드’가 되는 것입니다. 비건 제품도 그 일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희는 <환경을 생각한다>, <제품을 생각한다>는 두 가지 원칙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비건 제품’을 만든다는 말은 결국 ‘비건 원료’만을 사용해서 제품을 만든 다는 말인데 그만큼 제한적인 원료로 제품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비용도 많이 들고, 준비 및 테스트 과정 또한 다른 제품에 비해 길고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휘게는 이러한 가치를 지키는데 타협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품의 퀄리티 면에서도 철저히 고객 중심에서 생각하며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수상한 오운 비건 카밍 세럼은 어떤 제품인가요?

‘휘게 오운 비건 카밍 세럼’은 진정에 탁월한 고삼추출물을 450000ppm이나 함유하여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예민해진 피부에도 효과적인 퀵 진정세럼입니다. 끈적임 없이 편안하게 흡수되는 세럼이라서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고 계십니다.

휘게의 첫 비건 라인 제품인 만큼 인증이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이브 비건 인증을 받아 고객님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원료로 사용되는 풋귤의 경우 상품화될 수 없는 풋귤을 활용하기 때문에 환경까지 생각하는 제로 웨이스트 및 업사이클 제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휘게는 이처럼 제품을 만들 때 원료 하나하나까지 브랜드 이념을 생각하여 만들고 있습니다.

 

 

사람과 지구 모두에게 휴식을 주는 휘게

휘게 이건희 대표님

 

 

2022 화해 뷰티 어워드_상반기 트렌드 어워드 비건 부문을 수상하셨는데요. 소감 부탁드립니다.

화해 어워드 수상은 사실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휘게는 화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지난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카테고리 별로 다양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특히 화해에서 처음 시상하는 비건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건 부문에서  수상을 한 만큼 향후에도 국내 비건 화장품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휘게 제품은 어떤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까요?

휘게 제품은 사실 온 가족 누구나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실제로 휘게 고객분들 중에는 민감성 피부나 아기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지를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휘게 제품은 대부분이 저자극 제품이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는 물론 다양한 피부 타입에도 사용하실 수 있고 실제 고객분들의 만족도도 높습니다.

 

 

휘게는 ‘피부와 지구에 휴식을 주는 습관’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하고 있는데 제품과 그 외 부분에서 환경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휘게는 제품 생산부터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전 과정에서 휘게의 친환경적인 가치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상 제품인 오운 비건 세럼의 원료인 풋귤 사용도 그 일환이며, 용기 역시 분리배출이 가능한 용기로 생산하거나 개선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운 비건 카밍 세럼의 용기의 겉포장의 경우 쉽고 깔끔하게 제거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제품이 전달되는 과정에서도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를 택배 충진제로 사용하고, 종이 상자는 FSC 인증 및 친환경 소이 잉크 사용을 필수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저희 휘게 멤버들, 저희 브랜드에 관심 있는 분들과 함께 사무실 근처인 서울숲에서 쓰레기 줍기와 같은 작은 실천도 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지구 모두에게 휴식을 주는 휘게

 

 

휘게는 화해 또는 화해 유저와 관련한 특별한 스토리가 있을까요?

휘게의 다양한 고객 접점 채널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화해와 화해 유저분들은 저희에게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깐깐하기로 정평이 나 있는  화해 유저들의 리뷰에서 제품에 대한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있기 때문인데요.

오운 비건 카밍 세럼 역시 제품 개발 단계에서  화해 리뷰를 통해 비건 진정 세럼에 대한 유저분들의 니즈를 발견할 수 있었어요. 그런 니즈를 반영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보니 화해 유저분들께 더욱 좋은 평가를 받아 어워드 수상까지 이어지게 된 거 같습니다.

실제로 화해 제품 리뷰에 너무 좋은 원료들을 한꺼번에 다 담으려고 한 거 아니냐는 내용도 있었어요.(웃음)

또한 고객들이 직접 저희 제품을 사용하고 남겨주시는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통해 제품을 보완해 나가면서 더 좋은 제품들을 만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렇게 화해 유저분들과 함께 좋은 제품을 만들어가는 선순환을 이뤄가고 있다고 생각해서 이 부분이 가장 특별한 것 같습니다.

 

 

사람과 지구 모두에게 휴식을 주는 휘게

좌 윤대상 세일즈 팀장님 우 이건희 대표님

 

 

그렇다면 화해가 비즈니스적으로도 도움이 되셨나요?

우선 화해에서 진행되는 여러 마케팅 상품을 통해 고객분들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잘 활용할 수 있었던 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또한 휘게는 현재 국내뿐 아니라 스웨덴, 스페인, 러시아, 독일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해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글로벌 업체들과의 미팅에서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이력을 얘기했을 때 그쪽에서도 화해 뷰티 어워드의 위상을 인지하고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화해가 향후 더욱 글로벌화된다면 화해의 인지도는 물론 국내 뷰티 브랜드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의 계획과 화해 유저들에게 한 말씀해 주세요.

휘게는 시작부터 환경 프로젝트를 해왔던 브랜드이고 앞으로도 그 가치를 지켜나갈 계획입니다. 저희의 모든 노력과 마음이 다 전달되긴 어렵겠지만 진심을 담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것이 휘게를 사랑하시는 분들께 보답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또 이 진심이 전해졌을 때 고객분들도 휘게의 진정한 팬이 되어주신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저희의 여정 속에서 화해 유저분들도 오랫동안 함께해 주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휘게는 앞으로도 좋은 제품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사랑받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이를 통해 K뷰티의 탁월함과 성숙함도 함께 알리는 선두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화해 유저분들이라면 이미 휘게를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아요. 그만큼 화해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인데요. 인터뷰를 통해 휘게가 비건은 물론 환경과 관련한 가치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화해 그리고 화해 유저들과 함께 하면서 더 좋은 제품을 만들어가고 계시다는 얘기를 전해 들을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수상한 휘게의 ‘오운 비건 카밍 세럼’은 물론 사람과 지구 모두에게 휴식을 전하는 휘게의 다른 제품들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화해 유저가 사랑한

2022 상반기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을 만나보고 싶다면

화해 뷰티 어워드 보러가기

화해 뷰티 어워드 보러가기

(모바일에서만 열리는 링크입니다.)

사람과 지구 모두에게 휴식을 주는 착한 브랜드 휘게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