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로 알아보는 화해 이용 꿀팁_제품 정보 편

2020. 06. 04

 

 

안녕하세요.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입니다.

 

화해는 서비스 내 ‘문의하기’를 통해 화해 사용자분들의 의견을 듣고 있는 데요. 화해 앱에는 워낙 많은 기능이 있어서 사용 방법에 대한 다양한 문의를 많이 받고 있어요. 화해만의 제품 추천 서비스인 For You의 추천 기준은 무엇인지, 나에게 필요한 화장품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찾는 방법은 없을지 등 다양한 질문이 하루에도 여러 건씩 접수되고 있는 데요. 그래서 사용자분들이 많이 질문하시는 화해 이용 방법 5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화해 사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

Q1. ‘이 제품 어때요?’ 화해가 추천하는 제품의 기준이 궁금해요.
Q2. 피부 진정에 좋다는 쑥추출물이 들어간 화장품을 찾고 있어요. 어떻게 검색하나요?
Q3. 최근에 봤던 제품을 다시 보고 싶은데 어디서 봐야 하나요?
Q4. 리뷰가 너무 많을 때 보기 쉬운 방법은 없을까요?
Q5. 사진 리뷰도 필터링해서 볼 수 있나요?

 



 

화해만의 개인화 서비스 중 하나인 For You는 화해 사용자분들이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찾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만들어진 추천 서비스예요.

 

 

 

 

화해에 등록된 제품과 리뷰 정보를 바탕으로 사용자분들의 특징과 맥락에 맞춰 추천 제품을 알려드려요. 1) 최근 본 제품, 2) 날씨와 피부 특성 3) 관심 제품의 특징 등을 분석한 알고리즘이 개개인에게 제품을 자동 추천해드려요. iOS 기기를 사용하신다면 ‘더 보기’ 화살표 버튼을 클릭해 ‘FOR YOU’ 메뉴에서 더욱 다양한 추천 제품을 확인해보세요.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라면 FOR YOU 기능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화해의 ‘성분으로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내 피부에 잘 맞는 성분이 들어간 제품, 내 피부와는 맞지 않는 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나에게 잘 맞는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찾고 싶을 때 아래 순서에 따라 검색해보세요.

  1. 홈 화면 → 성분으로 검색 → ‘포함할 성분’ 항목에 성분명을 입력하거나 목록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해 즐겨찾기 해둔 성분을 선택해주세요.
  2.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제품 검색 끝!
  3. 특정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찾아보고 싶다면 ‘카테고리 전체’를 클릭해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4. 나와는 맞지 않는 성분이 들어있지 않는 제품을 검색하고 싶다면 같은 방법으로 ‘제외 성분’을 선택한 후 검색해주세요.

 

 

 

최근 조회한 제품은 제품 검색 페이지 하단 ‘관심제품’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어요. 관심 제품 페이지에서는 ‘즐겨 찾는 제품’ 목록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답니다.

 

 

 

화해 사용자 여러분이 작성해주신 리뷰는 무려 500만 개가 넘어요. 이렇게 많은 리뷰가 있다 보니 때로는 내가 원하는 리뷰를 찾기 어려울 때도 있는데요. 그럴 땐 리뷰 페이지의 ‘리뷰 키워드’를 선택해 리뷰를 필터링해보세요.

 

 

 

 

키워드 아래에 있는 ‘내피부맞춤’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설정한 피부타입, 피부고민, 연령대가 일치하는 리뷰만 간편하게 필터링해 볼 수도 있어요.

 

 

사진이 첨부된 리뷰는 정보를 얻고 제품을 선택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되죠. 다양한 사진을 통해 제형은 어떤지, 발색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 땐 사진 필터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사진 더 보기’ → 필터를 클릭하면 리뷰를 유용한 순과 최신등록순으로 정렬할 수 있고, 사용 전/후, 제형, 발림성, 발색, 패키지 등에 따라 필터링 된 사진만 모아볼 수도 있어요.

 

 

 

화해 이용 방법을 잘 몰랐던 분이라면 소소한 꿀팁을 얻으셨길 바라요. 다음에도 여러분께 화해 이용 팁을 더 많이 알려드릴게요. 앱 이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화해 홈 화면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