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로 알아보는 화해 이용 꿀팁_성분 정보 편

2020. 11. 03

 

 

안녕하세요. No.1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입니다.

 

우리의 이름과 성격이 다른 것처럼 피부타입과 고민도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성분이 모든 피부에 반드시 좋다, 나쁘다고 말하기 어렵죠. 그만큼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성분을 찾아봐야 하는데요. 어려운 성분을 보다 쉽게 찾는 방법, 화해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화해 유저들이 자주 하는 질문을 바탕으로 화장품 성분을 잘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화해 유저들이 자주 묻는 질문
Q1. 화장품을 살 때 성분은 왜 봐야 하나요?
Q2. 유해성분이 들어있는 화장품을 피해서 구매하고 싶어요.
Q3. 화해에서 화장품 성분 정보는 어떻게 봐야 하나요?
Q4. 잘 쓰던 화장품이 단종됐는데 성분이 제일 비슷한 화장품을 알고 싶어요.
Q5. 화장품 성분의 함유량을 알 수 없나요?

 


 

 

 

 

요즘 화장품을 구매할 때 가장 많이 확인하는 부분이 ‘내 피부에 맞는지’와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지’이죠. 화장품을 살 때 성분을 봐야 하는 이유도 이 두 가지와 맞닿아있어요.

 

첫째,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요.
화장품 성분은 워낙 다양하고 사람의 피부타입도 다양하기 때문에 개인에 따라 어떤 성분이 잘 맞기도 하고, 어떤 성분은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해요. 나에게 어떤 성분이 잘 맞는지, 나와 맞지 않는 성분은 무엇인지를 안다면 트러블을 유발하는 제품은 피하고 내 피부에 잘 맞는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어요.

 

둘째, 더 좋은 피부를 만들 수 있어요.
화장품이 피부 속 깊이 흡수되거나, 피부에 큰 효과를 주기는 어렵지만 화장품을 잘 이용한다면 분명 더 좋은 피부로 관리할 수 있어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도록 각질 관리, 유/수분량 균형 유지, 자외선 차단 제품을 잘 사용하고, 여기에 기능성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사용한다면 더 좋은 피부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일부 화장품 성분은 다량으로,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경우 인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이런 성분들은 식약처에서 화장품 성분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배합금지’ 성분으로 지정하거나, 성분을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없도록 ‘배합한도’를 정해두었어요. 식약처의 기준에 따라 제조되어 국내에서 정상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제품이라면 ‘유해성분’이 들어있지 않으며, 배합금지, 배합한도 규정도 잘 지킨 제품이라고 볼 수 있어요.

 

 

 

화해에서는 배합금지 성분, 배합한도가 있는 성분 등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성분별 정보가 궁금하다면 각 성분의 ‘상세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성분 상세 페이지는 제품 정보 페이지 → 성분 구성 → 성분을 클릭하거나 제품 검색창 → 성분사전 → 성분명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어요.

 

 

 

1) 지금까지 사용해본 제품의 전 성분을 참고해 새로 구매하려는 제품에 나에게 잘 맞는 성분이 들어있는지, 나와 맞지 않는 성분이 들어있는지 비교/확인해보세요. ‘제품 비교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여러 제품의 성분을 비롯해 다양한 정보를 비교/확인할 수 있어요.

 

 

 

비교를 원하는 제품을 검색해 제품 정보 페이지를 클릭한 후 ‘비교함 담기’를 클릭해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다른 제품도 비교함에 담은 후 ‘비교하기’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전 성분을 보다 쉽게 비교/확인할 수 있고, 제품마다 알레르기 주의성분, 20가지 주의성분, 기능성 성분 포함 여부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2) 피부로부터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건조한 피부에 유/수분을 주고 싶어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등 내가 화장품을 사려고 하는 목적이나 용도는 모두 다를 거예요. 목적과 용도에 따라 화장품을 고를 때 성분을 함께 보면 내가 찾는 화장품을 더 잘 찾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건조해진 날씨에 시어버터가 들어간 바디크림을 구매하고 싶을 때, 마스크로 트러블이 난 피부에 어성초 성분으로 진정 효과를 보고 싶을 때 등 화장품을 구매하려는 목적이나 용도, 목적 등에 따라 성분을 확인하고 구매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겠죠?

 

특정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검색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 FAQ로 알아보는 화해 이용 꿀팁_제품 정보 편 → 2. 피부 진정에 좋다는 쑥추출물이 들어간 화장품을 찾고 있어요. 어떻게 검색하나요?

 

 

 

화해의 ‘성분이 비슷한 제품’ 섹션을 이용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과 성분 구성이 비슷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어요.

 

 

 

 

제품 정보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성분이 비슷한 (카테고리명)’ 섹션이 있어요. 같은 카테고리로 등록된 제품들의 전 성분을 분석해 동일한 성분의 개수, 기재 순서 등을 고려해 ‘성분이 비슷한 제품’을 추천해드려요.

 

단, 성분들의 함유량은 알 수 없어 성분 기재 순서로 유사성을 판단한 자료이니 이 점을 꼭 유념해주세요!

 

 

 

전 성분 목록과 달리 함유량은 확인할 방법이 없는 정보예요.

 

‘화장품 전 성분 표시제’에 따라 화장품 제조에 사용된 성분은 ‘화장품 제조에 사용된 함량이 많은 것부터 기재·표시’해야 해요. 전 성분과 달리 함유량은 일부 경우를 제외하고는 법으로 지정된 공개 의무가 없을 뿐만 아니라 화장품 제조사와 제조판매사 고유의 정보이기 때문에 확인하는 방법이 없어요.

 

전 성분은 함량이 많은 순서대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순서를 통해 대략적인 함유량을 추측해 확인해야 해요. 특히 성분 함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앞쪽에 있는 성분을 잘 확인해보세요.

 

 

평소 화해에 자주 문의하시는 질문으로 구성해본 성분 정보 FAQ였습니다. 화장품 성분은 화장품 구매 전 확인해야 하는 정보이지만 이름이 낯설고 종류가 많은 만큼 어렵게 느껴지지요. 성분 정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팁으로 화해에서 여러분에게 잘 맞는 화장품을 찾아보세요 🙂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