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챌린지종료] 프로그래머스 서버, 앱 개발 챌린지

2020. 01. 08

 

 

안녕하세요, No.1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입니다.

 

화해는 다운로드 수 800만 이상, MAU 130만, 등록된 제품 수 15만 개, 리뷰 수 450만 이상(2019. 12)의 방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에요. 앞으로 더 유의미한 정보를 만들고, 사용자가 의미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나갈 개발자분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경력도, 서류도 없이 오로지 과제를 통해서만 진행하는 챌린지! 프로그래머스 챌린지를 통해 서버 개발자, 모바일 개발자 두 직군의 채용을 진행하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그 전에, 화해 개발자들은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 CTO 인터뷰를 먼저 확인해보세요.

 

 

 

 

 

 

 

전형 상세 안내

1차로 프로그래머스 전형과 2차 버드뷰 전형 두 단계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1차 과제 전형을 통과한 분만 2차 전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과제 평가 기준은 아래의 ‘1차 프로그래머스 전형’ 부분을 읽어주세요.

  • 1차 전형: 과제 퀄리티로 서버/앱 개발 능력 검증
    1. 간단 정보 입력 (12/27 10:00부터)
    2. 과제 수행 및 제출 (1/6~1/28 12:00까지)
  • 2차 전형: 1차 통과 후 회사와의 핏(Fit) 확인
    1. 이력서 제출
    2. 면접 일정 확정 및 조율(2/3~)
    3. 최종 합격 여부 발표
  • 1차는 프로그래머스가, 2차는 버드뷰가 주관합니다.
    1. 과제 관련 문의는 프로그래머스로 문의해주세요.
    2. 1차 통과 후 2차 면접 일정이나 과정에 대해서는 버드뷰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해주세요.

 

1차 프로그래머스 전형

  • 간단 정보 입력 : 전형을 위해 필요한 기본 정보(연락처 등)를 입력합니다. 블라인드 채용이므로 상세한 개인정보나 경력사항은 받지 않습니다.
  • 과제 진행 및 제출 : 서버(Python, Django)/Android(Kotlin)/iOS(Swift) 중 지원할 분야를 선택하면, 해당 분야별로 과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요구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여 구현한 뒤 기한 내에(1/6~1/28 PM12) 제출을 완료합니다.
  • 과제 검토 및 통과 여부 결정 : 프로그래머스는 크게 아래의 기준으로 제출한 기능의 소스코드를 검토합니다. 상세한 평가 기준을 모두 공개해드릴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1. 결과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가? 기능 요구사항이 모두 구현되어 있는가?
    2. 사용한 언어,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가 공식적으로 권장하는 개발 방식을 잘 따르고 있는가?
    3. 구조적 확장성과 가독성을 고려해 코드를 작성하였는가?
    4. 테스트가 적절히 구현되어 있는가?
    5. 겉으로 보기에 ‘기능이 돌아가는가?’를 넘어 소스코드 레벨의 검토가 이루어집니다. 즉, 기본적으로 지원 직무에 대한 기술적 이해도가 중요하지만, 다른 개발자들과의 협업을 위해 필요한 역량이 드러나는지도 중요합니다. 이 검토 과정을 거친 후에 과제 통과 여부가 결정됩니다.
  • 과제의 평가 내용 공유 : 프로그래머스에서는 여러분이 제출하신 과제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경우, 내부 평가 기준을 토대로 외부 전문가와 함께 소스코드 레벨 평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검토 후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2/10(월)까지 과제에 대한 간략한 피드백을 전달 드립니다.
  • 프로필 입력 요청 : 2차 버드뷰 전형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전달받습니다. 과제 통과자에 한해서 안내됩니다.

 

 

2차 버드뷰 전형

과제 통과자에 한해 버드뷰와 직접 2차 전형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력서 제출과 함께 곧바로 면접 일정을 잡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지원자에 따라 절차와 최종 합격 여부 결정 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차 전형부터는 버드뷰와 지원자가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됩니다.

 

 

 

 

FAQ 모음

챌린지에 참여하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Q. 과제 리뷰가 무엇인가요? 코드리뷰를 해주시는 건가요?

A. 세밀한 코드리뷰가 아닌, 내부 채점 기준을 토대로 진행하는 검토에 가깝습니다. 이를 통해 1차 전형 합격 여부를 결정하기도 하지만, 소스코드 전반에 걸쳐 보이는 특징이나 부족함에 대한 인사이트를 드리는 것도 목적 중 하나입니다.

 

Q. 과제를 일찍 제출하는게 더 유리한가요?

A. 제출 순서는 합격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기한 내에만 제출하면 됩니다. 소스코드의 퀄리티에 집중적으로 신경을 써주세요.

 

Q. 이 챌린지를 지인에게 공유했는데, 사이닝 보너스를 나눠 받게 되나요?

A. 사이닝 보너스 100만원은 최종 합격한 지원자에게만 지급되는 금액입니다. 이 챌린지를 공유했거나, 주변에 소개했다고 해서 합격자와 보너스를 나누어 지급받는 구조가 아니니 꼭 유의해주세요. 채용된 당사자만 받게 됩니다.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