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

화해팀 오피스 투어 ‘We Grow Here’

2020. 08. 26

 

 

안녕하세요. No.1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입니다. 화해팀 오피스 투어

 

화해팀이 강남으로 오피스를 이전했습니다!

 

화해팀은 구성원의 니즈를 반영하고 구성원들이 업무에 집중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요. 구성원을 대상으로 오피스 위치부터 구성 요소까지 여러차례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보드를 만들어 아이디어를 모으기도 했어요. 이렇게 수집한 아이디어와 화해팀의 가치, 철학, 문화를 반영해 ‘화해팀 오피스 7요소’를 만들었고, 7요소가 모두 반영된 오피스가 탄생했습니다. 

 

 

 

 

 

오피스 투어 전, 어떤 요소가 오피스에 반영되었는지 살펴볼게요.

  1. 공유 – 회사, 팀 이슈와 주요 정보를 원활하게 공유할 수 있는 물리적 공간과 장치
  2. 소통 – 구성원 간 소통과 안정감
  3. 참여 – 구성원이 의견, 아이디어, 스토리, 추억을 공유하여 소속감과 참여감 고취
  4. 집중 – 상황, 사람마다 집중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 환경을 구축, 높은 생산성을 추구
  5. 실용 – 업무/생활에 불편함 제거, 반드시 필요한 목적의 공간 확보
  6. 휴식 – 상황, 사람마다 휴식 및 리프레시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구축, 생산성 유지
  7. 건강 – 지속적인 도전과 성장을 위해 필요한 체력과 건강 유지를 돕는 환경

 

 

‘화해팀 오피스 7요소’가 곳곳에 어떻게 녹아있는지 지금부터 오피스 투어를 시작해볼까요?

 

 

1.우리가 함께 모여 만들어가는 오피스

 

 

 

 

라운지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자유롭게 일하며 쉬기도 하고, 대화를 나누기도, 간단한 회의를 하기도 해요. 동료들과 편하게 앉아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커피와 음료, 간식과 간편식사용 음식까지 무제한으로 제공됩니다.

 

라운지를 비롯한 오피스 곳곳에 설치된 컬처월은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고, 구성원들의 사진을 비롯해서 화해팀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거예요.

 

 

 

 

라운지 바로 옆에는 회의실이 마련되어 있어요. 여러가지 크기와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소규모 미팅부터 그룹미팅까지 원하는 공간에서 자유롭게 논의를 할 수 있어요.

 

 

 

 

스퀘어는 화해팀 모든 구성원이 한 번에 모일 수 있을 만큼 넓은 공간이에요. 계단식 자리, 쇼파, 테이블 등 다양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전사회의뿐만 아니라 혼자서 휴식을 취하거나, 여러 사람들과 중요한 이슈를 공유하고,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2. 당신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전사 구성원이 모두 한 공간에서 일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에요. 이사를 준비하며 필수 조건으로 확인한 것이 바로 ‘모든 구성원이 한 층에서 근무하는 환경’이었어요. 이 조건에 딱 맞는 화해팀 오피스는 모든 구성원이 한 층에 마련된 열린 공간에서 업무를 해요. 덕분에 활발하게 소통하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죠. 특히 협업 비중이 높은 팀과 그룹이 밀접하게 업무할 수 있도록 배치되었고, 과제 중심으로 모인 크로스 펑셔널 팀인 ‘밴드’는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팀이 아닌 밴드 단위로 함께 일하고 있어요.

 

구성원 모두가 사용하고 있는 모션데스크와 곳곳에 놓인 공기청정기는 편안한 환경에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답니다.

 

 

 

 

화해팀 사무실 곳곳은 어디든 업무 공간이면서, 동시에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되기도 해요. 하지만 나 혼자서 온전히 집중하고 싶을 때도 있죠. 그럴 때는 집중 업무 공간인 ‘WORK BOX’를 이용해요. 1인실로 마련된 업무 공간에서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거든요.

 

 

3. 우리가 건강해야 화해도 건강해요

 

 

 

업무공간을 지나다니다 보면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업무 중간에도 잠시 이 곳에서 쉬면서 눈에 쌓인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구성원의 건강을 위해 곳곳에 다양한 식물을 배치했고, 친환경 소재로 인테리어 공사를 하고, 이사 전 새집증후군 시공을 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도 신경썼어요.

 

 

 

 

이렇게 피아노를 연주하며 리프레시를 할 수도 있어요.

 

 

 

 

휴식을 잘 취해야 집중도 잘 되죠. 화해팀의 ‘성장지원제도’ 중 하나인 ‘낮잠’을 위해 마련된 침대예요. 여성 구성원과 남성 구성원을 위해 각각 마련된 휴게실에서 잠깐 낮잠을 자도 좋겠죠? 안마의자도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화해팀의 새 오피스를 소개해드렸어요. 흥미롭게 보셨나요?

 

‘화장품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화해팀은 새로운 오피스에서, 새로운 도전을 계속해나가려 해요. 한층 쾌적해진 사무실만큼, 앞으로 더욱 좋아질 화해 서비스와 화해팀을 기대해주세요.

 

화해팀 오피스 투어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