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화해, 뷰티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 ‘화해에서 발견’ 기획전 진행

2022. 12. 26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대표 이웅)는 올 하반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진행한뷰티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새롭게 주목받은 신규 브랜드 상품을 모아 할인하는화해에서 발견기획전을 진행한다고 금일(26) 밝혔다.

 

화해는 지난 8월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판로 확보 및 마케팅, 홍보가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 역량 강화를 돕고자 긴밀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화해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빠르게 성장한 신생 브랜드 상품 150여 개를 엄선해 최대 75% 할인 판매하는화해에서 발견기획전을 금일부터 8일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우수 소상공인 브랜드는 닥터505, 센시멘드, 아르시코, 어반앤, 이퀄베리, 프로젝트오늘 등이다.

 

실제 올 3~4분기에 화해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채널에 첫 진출한 신생 브랜드들은 화해쇼핑 입점 두 달 만에 평균 264%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대표적으로 비건·천연 브랜드센시멘드는 대표 상품인비건 실키 오일 헤어 에센스가 화해쇼핑 입점 한 달 만에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얻으며 매출이 210% 상승했다. 또한,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 11월 열린 ‘2022 화해 트렌드 어워드비건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스킨케어 브랜드아르시코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닥터505′도 화해쇼핑 입점 한두 달 만에 매출이 각각 297%, 284% 상승하는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다. 이는 화해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소상공인 지원을 목표로 쇼핑 축제, 화해 체험단 지원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친 결과라 할 수 있다.

 

또한, 화해는 이번 기획전 기간 동안 화해 고객들이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더욱 다채로운 뷰티 일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전 고객 대상 15%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1 5천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김경일 버드뷰 부대표는 “올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다양한 쇼핑 축제, 마케팅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뷰티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매출 증대까지 기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정부 및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력사업을 진행하며 우수한 품질의 중소 브랜드들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실질적인 성장을 만들 수 있는 방안들을 적극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