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웜톤, 쿨톤? 고민하지 말고 화해에서 간편발색보기!

2023. 07. 29

 

 

여러분의 퍼스널 컬러는 무엇인가요?🔍

 

퍼스널 컬러는 개인이 타고난 피부, 눈동자, 헤어 컬러와 조화를 이루어 각자의 매력이 더욱 돋보이게 하는 색으로, 크게 △봄웜톤 △여름쿨톤 △가을웜톤 △겨울쿨톤으로 분류되는데요. 그 안에서 명도와 채도에 따라 더 세세하게 나뉘기도 하죠.

 

뷰티 플랫폼 화해는 지난해 말 피부톤별 색조 메이크업 발색 사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간편발색보기’를 선보였는데요. MZ세대 중심으로 색조 화장품 구매 시 본인의 퍼스널 컬러를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필수가 되면서 론칭 6개월 만에 간편발색보기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어요!🎊

 

 

 

 

간편발색보기 서비스의 빠른 성장 함께 화해 앱 내 메이크업 발색 사진 수도 빠르게 늘어났는데요. 지난 6월 말 기준으로 화해 앱에 등록된 색조 제품 발색 사진도 15만 건을 넘어섰습니다.

 

화해 앱에 발색 사진 리뷰를 올려주신 사용자들은 어떤 퍼스널 컬러를 가졌을까 조사해보니 가을웜톤이 33.9%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그 다음으로는 봄웜톤(27.9%), 여름쿨톤(24.5%), 겨울쿨톤(13.7%) 순이었고요. 화해 사용자들은 쿨톤보다 웜톤인 분들이 훨씬 많다는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수 있었죠~

 

 

올 상반기부터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색조 메이크업 시장도 점차 회복세를 띄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퍼스널 컬러별로 가장 많이 Pick한 아이템은 무엇일지 화해 사용자들의 리뷰를 통해서 한번 살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계절별로 하나씩은 있어야 하는 색조 메이크업에 기본템!! 💄‘립스틱’과 ‘립틴트’ 중 화해 앱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부터 새롭게 떠오르는 신제품까지, 퍼스널 컬러에 맞춰 한번 살펴볼까요~?

 

 


 

 

 

화해 앱 홈화면 상단에 [메이크업] 탭에서 궁금한 색조 아이템을 검색하면 어떤 퍼스널 컬러의 사용자들이 많이 쓰고 있는지도 한 눈에 볼 수 있는데요. 같은 웜톤이어도 구매하려는 제품이 봄웜에게 더 잘 맞는지 가을웜에게 잘 맞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궁금한 제품 알아보기]를 통해 쉽게 고민 해결하실 수 있답니다~!!🤭 

 

 

 

 

 

 

먼저, 봄웜톤이 가장 많이 리뷰를 남겨주신 제품은 하트퍼센트의 도트 온 무드 립펜슬 [1호 피치베이지]와 릴리바이레드의 뉴, 앙큼 라이어 코팅 틴트 [04 수줍은복숭아인척]이었는데요.

 

하트퍼센트는 유튜브에서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자주 사용하셔서 입소문을 탄 아이템이기도 하죠. 특히, 피치베이지 색상이 옅은 코랄빛으로 차분하게 발색이 되어 베이스립, 그라데이션립, 풀립이 모두 가능한 아주 유용한 아이템이랍니다. 

 

 

 

 

여름쿨톤 사용자들은 맥의 레트로 매트 립스틱 [릴렌트리슬리레드], 롬앤의 쥬시 래스팅 틴트 [25 베어그레이프]를 많이 사용하고 계셨어요. 컬러맛집이라 불리는 롬앤의 쥬시 래스팅 틴트는 MZ세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그 중 ‘쿨톤찰떡’ 틴트로 알려진 베어그레이프 색상은 사용자 중 65%가 여름쿨톤 소유자였어요.

 

핑크빛이 도는 쿨톤립이라 사랑스러우면서도 쥬시 래스팅 틴트만의 탕후루 광택이 더해져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살릴 수 있답니다.

 

 

 

 

화해 사용자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던 가을웜톤은 가장 기대가 되는데요. 가을웜톤 사용자들의 PICK은 롬앤의 제로 매트 립스틱 [21 스모크드베이지], 무지개맨션의 오브제 리퀴드 [003 스트레인저]였어요.

 

무지개맨션은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과 남다른 감성으로 출시되자마자 SNS에서 화제가 된 신진 브랜드인데요. 오브제 리퀴드는 틴트 제품이지만 가볍고 매트하게 발리고, 스트레인저 색상은 말린 장미빛으로 가을웜톤 분들의 그윽한 분위기를 더 살려주는 제품이라는 평이 가장 많았어요.

 

 

 

 

마지막으로 겨울쿨톤은 맥의 레트로 매트 립스틱 [플랫아웃패뷸러스], 페리페라 잉크 더 벨벳 [016 하트백만개]이 인기 제품으로 뽑혔는데요. 페리페라의 잉크 더 벨벳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잉크 틴트’라는 애칭이 생길 정도로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잉크 더 벨벳의 하트백만개 색상은 레드에 가까운 진한 핑크 색상이라 살짝만 찍어서 자연스럽게 스머징해주면 입술에 벨벳처럼 스며들어 겨쿨쿨톤의 사용자들이 62%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었어요.

 

 

 

 


 

 

지금까지 퍼스널 컬러별로 어울리는 립스틱, 립틴트 제품을 살펴봤는데요~

화해의 간편발색보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궁금했던 색조 제품의 보정없는 현실 발색사진과

사용자들의 솔직함이 한 움큼 담긴 유용한 리뷰들을 함께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색조 화장품 탐색도 화해에서 쉽고 편리하게 하세요~!!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