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를 말하다

2022 화해 동반성장 기록

2023. 03. 07

 

 

 

화해는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 동반성장 플랫폼으로 중소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동반성장 플랫폼’이라는 이름이 낯설게 느껴지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 뷰티 브랜드와 제품이 화해를 통해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라는 뜻입니다. 2022 화해 동반성장 기록

 

그렇다면 화해는 어떤 방법으로 중소 뷰티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을까요? 

 

 


 

여기 이제 막 마라톤을 시작한 한 명의 마라토너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마라토너에게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잘 짜인 마라톤 코스가 필요할 것이고, 기록을 잘 낼 수 있도록 함께 달리며 전략적인 도움을 주는 페이스메이커가 필요할 거예요.

 

화해가 만들고 싶은 ‘동반성장’이란 마라토너가 성장하도록 도와 좋은 기록을 만드는 일이에요. 제품력이 좋은 중소 브랜드사가 뷰티 시장에서 잘 달릴 수 있도록 트랙, 즉 잘 달릴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보다 편하게, 보다 멀리, 보다 빨리 달릴 수 있도록 전략적인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화해는 어떤 트랙을, 어떻게 만들고 있을까요?
신생 브랜드, 중소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릴 기회 자체가 적은 것이 현실이에요. 하지만 화해에 화장품 정보를 등록하는 과정은 모든 화장품 브랜드사에 열려있습니다. 브랜드의 인지도나 규모, 제품 수에 관계없이 비용을 들이지 않고 월간 130만 명이 이용하는 플랫폼에 화장품 정보를 등록하고, 노출할 수 있어요.

 

이렇게 등록한 화장품의 전 성분, 가격, 용량 등의 정보를 소비자는 화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직접 사용해본 제품의 후기를 작성해 화해 유저에게 리뷰라는 또 다른 정보를 제공해요. 리뷰를 본 유저가 제품을 구매해 사용하고 새로운 리뷰를 작성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정보를 탐색하고, 생성하고, 화장품을 구입하는 순환이 이뤄지는 것인데요. 이렇게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원하여 뷰티 브랜드를 위한 안전한 트랙을 만들었어요.

 

 

 

화해 중소브랜드 동반성장 지원 파트

 

 

 

안전한 트랙을 만들어 달릴 수 있는 기본 환경을 갖추었다면 다음으로 좋은 기록을 만들기 위한 전략과 페이스메이커가 필요하겠죠. 화해에서는 뷰티 시장에 특화된 전문가들이 페이스메이커가 되어 함께 달립니다. 뷰티 시장 마케팅·커머스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가들이 마케팅(광고), 커머스(화해쇼핑), 글로벌 진출(중국) 등 세 가지 파트로 나눠 화해만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략적·효율적으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특히 2022년은 중소 뷰티 브랜드사의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그 어느 때보다 성공적으로 수행한 해였는데요. 화해 내/외부와의 협업으로 중소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많은 브랜드사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함께 경험했어요. 

 

 

 

 

 

 

첫 번째 마케팅(광고) 파트에서는 와디즈, 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 경북대·수성대와 협업해 중소 브랜드 성장 지원을 위한 마케팅&판로 지원 사업 등을 진행했어요. 구체적으로는 1:1 맞춤형 마케팅 컨설팅, 중소 브랜드 대상 웨비나 진행, 화해 체험형 광고상품 무상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했어요. 

 

화해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노하우를 공유한 결과 다양한 브랜드 제품이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2022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수상 △화해 주간 랭킹 최대 280위 상승 △화해쇼핑 입점 등의 성과를 거두었어요.

 

두 번째 커머스(화해쇼핑) 파트에서는 화해 자체 기획전인 화해스초이스, 뷰티소상공인지원사업인 2022코리아세일페스타, 윈윈터페스티벌, 화해에서발견 등을 진행했어요. 

 

브랜드/제품 론칭 스토리 소개, 화해쇼핑 입점 기회 제공, 단독 기획전 및 할인 쿠폰 등을 지원한 결과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브랜드들의 화해쇼핑 내 거래액이 크게 성장했는데요. 대표적으로 A 브랜드는 전년 대비 2,160%나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성과를 거두었답니다.

 

 

 

화해 중소브랜드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

 

 

세 번째 글로벌진출(중국) 파트에서도 든든한 지원과 그로 인해 눈에 띄는 성과가 많습니다. 중국 티몰 글로벌에 론칭한 ‘화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화해가 지원하는 티몰 글로벌 운영 비용, 화해 데이터와 노하우로 만든 차별화된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브랜딩 등의 혜택은 물론, 화해 플래그십 스토어가 티몰글로벌에서  ‘주목할 만한 신규 점포’로 선정되어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받았어요.

 

덕분에 △티몰에서 화해 스토어가 상위 노출되는 혜택을 누렸고, 그 외에도 △타오바오 티몰 618축제에서 에센스 부문 실시간 판매량 1위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기간 전년 대비 2,170%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었어요.

 

 

파트마다 화려한 성장을 만든 화해!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3개 파트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성장 전략은 화해에서의 성장을 넘어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과 다양한 국가로의 진출까지 성공적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의미해요.

 

인지도를 쌓거나 판로를 확보하기 어려웠던 중소 브랜드가 화해 리뷰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고, 화해 뷰티 어워드에 이름을 올리고, 화해쇼핑에서 좋은 매출 성장을 만들면 국내 다양한 쇼핑몰과 면세점 등에서 입점 기회는 물론, 다양한 국가로의 진출 기회도 만들어지고 있으니까요.

 

앞으로도 화해는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성장 단계에 맞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에요. 2023년에는 어떤 프로그램으로 뷰티 브랜드사와 함께 성장해 나갈지 기대해 주세요.

 

또 화해 블로그에서는 화해 ‘동반 성장 플랫폼’ 지원을 통해 성장한 브랜드사를 소개하는 콘텐츠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2022 화해 동반성장 기록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다른 콘텐츠도 확인해보세요!

화해 데이터로 보는 2023 뷰티 트렌드

✅  K-뷰티 브랜드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