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를 말하다
화해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 이즈앤트리
2023. 05. 03이즈앤트리 김진우 대표님 화해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 이즈앤트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화해는 ‘동반성장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내 뷰티 브랜드사와 협업하며 국내외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2022 화해 동반 성장 기록’을 통해 지원 프로그램과 성과를 소개해드렸죠. 이어서 화해에서 눈에 띄는, 놀라운 성과를 만든 브랜드를 만나 화해와 함께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어요. 이즈앤트리 김진우 대표님과 함께한 인터뷰입니다.
“기능성 그린뷰티의 시작,
바로 이즈앤트리의 슬로건입니다.”
이즈앤트리하면 착한 성분, 착한 화장품이란 이미지를 많이 떠올리실 텐데요. 2022년 리브랜딩을 해 기능성을 더한 고기능성 그린뷰티라는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어요. 이즈앤트리는 K뷰티를 넘어 전 세계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기에 국가를 가리지 않고 고기능성 로컬 그린 원료를 발굴하는 데 힘쓰고 있어요. 또 화장품 배합금지 원료 2천여 개, 이즈앤트리만의 100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에 꼭 필요한 원료만을 정직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히아루론산 토너가 스테디셀러가 된 데에는
화해 뷰티 어워드 역할이 매우 컸습니다.”
지금은 클린뷰티를 표방하는 브랜드가 많아졌지만, 히아루론산 토너가 화해 뷰티 어워드를 처음 수상한 2015년만 해도 성분을 중심으로 내세우는 브랜드가 거의 없었어요. 이즈앤트리의 진정성을 화해 고객분들이 먼저 알아봐 주셨고, 지금과 같은 기능성 그린뷰티 브랜드로 자리 잡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이즈앤트리의 고기능성 그린뷰티를 대표하는 상품은 ‘어니언 라인’입니다. 제품 개발 아이디에이션 중 여드름 진정 화장품은 많은데 흔적을 케어하는 제품군은 없다는 걸 알았어요. 있더라도 실질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어 약국에서 판매하는 연고를 구매해야 했어요. 여기서 생각했죠. 약국에서만 살 수 있는 걸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야겠다고!
이즈앤트리 대표 상품 중 하나인 어니언 뉴페어 클리어 패드
어니언 라인은 여드름 흔적 케어에 효과적인 자연 원료인 적양파추출물이 메인 성분이고, 소듐헤파린/알란토인/판테놀/약모밀 등 기능성 원료를 최적 배합하여 개발했어요. 어니언 뉴페어 클리어 패드가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미백/주름 기능성 화장품 마스크/팩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습니다.
“2022년은 이즈앤트리가
화해에서 한 번 더 도약하는 해였어요. ”
어니언 뉴페어 클리어 패드의 2022 화해 뷰티 어워드 기능성화장품 수상은 화해 고객들이 다시 이즈앤트리를 찾아주고 계시는구나를 느끼는 계기였어요. 이 경험을 바탕으로 ‘화해 핏에 맞는 제품 개발과 고객의 많은 경험’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제품 개발 전부터 화해 MD분들과 화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은 무엇일지, 제형, 디자인까지 함께 고민했어요. 그렇게 탄생한 제품이 초저분자 히아루론산 토너와 세럼입니다.
초저분자 라인이 신제품이다 보니 출시 초반에는 인지도 상승에 집중했어요. 워낙 제품력에는 자신이 있었기에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고 실제로 후기를 남겨주신다면 자연 바이럴뿐만 아니라 매출 전환까지 일어날 거라 생각했어요.
화해 담당자분들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다 마침 꼼평단·화화설 등 앱 노출을 최대화하는 광고와 화해쇼핑을 결합한 신규 상품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초저분자 히아루론산 라인 출시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했어요. 그 결과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전년 대비 화해쇼핑 매출액 193% 신장 등 기대한 것 이상의 유의미한 성과를 얻었어요. 특히 2023년 1분기는 작년 동기 대비 800% 이상 화해쇼핑 거래액이 증가해 올 한 해도 더 큰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알리바바 화해 플래그십 스토어에도 입점했어요. 이즈앤트리는 아마존 초이스에 선정될 만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중국 시장은 아직 진입 초기 단계거든요. 화해 플래그십 스토어 입점이 중국 시장 진출의 긍정적인 발판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객관적인 정보를 활용한다는 점이
화해와의 협업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예요.”
뷰티 브랜드사들이 화해에서 하는 활동이 휘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고객의 자발적인 리뷰 작성으로 연결돼요. 화해의 가장 큰 장점이 화장품 소비자의 객관적이고 솔직한 리뷰잖아요. 그 리뷰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케팅 방향을 재정립하기도 하고 다음 제품 개발에 영감을 받기도 합니다.
또 화해에서 성장을 이룬 것을 넘어 글로벌하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었어요. 국/내외 업체들과 미팅을 하다 보면 화해 뷰티 어워드 엠블럼, 화해 주간 랭킹 1위 등 화해 데이터에 대한 니즈가 많더라고요. 이즈앤트리 제품들은 이미 어워드 수상, 랭킹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 해외 진출할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이즈앤트리가 글로벌 K-뷰티 중심에 서기 위해서는 K-뷰티 플랫폼으로서 화해가 꼭 필요하다는 걸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김진우 대표님, 조현화님, 김정근님, 손경지님
“2023년에도 화해와 함께할 활동이 기대됩니다”
2022년에 이어 올해 1분기 매출 성장률도 높게 이어지고 있어 2023년 한 해 동안 이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ONLY화해 기획세트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중·장기적으로 화해 고객과 제품 개발부터 출시까지 함께하고 화해에서만 마케팅을 진행해보고 싶어요. 또 글로 된 리뷰에 그치지 않고 영상으로 리뷰를 제작하고, 매거진화해서 노출한다면 훨씬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될 것 같아요.
화해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 이즈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