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를 말하다

화해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 닥터오라클

2023. 06. 22

화해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 닥터오라클닥터오라클 노영우 대표님 화해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 닥터오라클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화해는 ‘동반성장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내 뷰티 브랜드사와 협업하며 국내외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2022 화해 동반 성장 기록’을 통해 지원 프로그램과 성과를 소개해드렸죠. 이어서 화해와 함께 놀라운 성과를 만들고 있는 브랜드 ‘닥터오라클’의 노영우 대표님을 만나 인터뷰해 보았습니다.

 

닥터오라클은 ‘레티노타이트닝 비타민A 레티놀 앰플’이 화해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화해쇼핑 매출 성장, 랭킹 1위, 화해 어워드 수상 등 눈에 띄는 결실을 맺고 있는데요. 화해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닥터오라클의 이야기를 확인해 보세요🙂

 

 


 

 

“닥터오라클만의 데이터가 전문성의 힘이죠.”

 

닥터오라클은 성분 중심의 더마코스메틱을 표방하고 있어요. 제품 개발 단계에서 최신 논문에  실린 효능이 좋은 성분을 서치 하고, 차세대 성분 원료가 무엇일지, 어떻게 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될지 연구해요. 40여 명의 피부과 전문가들이 오라클 피부과 데이터와 자체 피부 타입 테스트인 DOSPAW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성분인지도 연구하고요. 마지막으로 피부과 전문의의 성분 screening을 마쳐야 비로소 제품으로 출시할 수 있어요.

 

 

 

화해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 닥터오라클

닥터오라클 대표 상품 라인인 레티놀 앰플과 크림

 

 

 

“가장 효과가 좋은 성분인 레티놀에 안정성을 더한 제품을 만들었어요.”

 

닥터오라클 제품 중 가장 반응이 좋은 건 단연 ‘레티노타이트닝 비타민A 레티놀 앰플’이에요. 화장품 성분 중 가장 효과가 좋은 성분 한 개만 뽑는다면 비타민 A인 레티놀이라 봐요. 하이드록시피나콜론레티노에이트(HPR)는 2018년 미국피부과학지에 게재된 3세대 레티놀인데요, 자극은 적고 효과나 안정성은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닥터오라클은 이 점에 주목해 HPR에 한번 더 안정성을 더해 더마티놀™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했어요. 여기에 기존 안티에이징 제품은 끈적하고 흡수가 더디다는 점을 캐치하여 발림성과 흡수력을 높였어요.

 

많은 분들의 사랑에 힘입어 레티노타이트닝 라인 신제품 ‘더블 콜라겐 크림’도 출시했어요. 크림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화해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 닥터오라클

 

 

 

“화해는 닥터오라클이 추구하는 방향과 가장 잘 맞는 플랫폼이에요.”

 

화해에는 성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 보니 닥터오라클이 추구하는 방향과 가장 잘 맞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했어요. MZ세대인 저희 직원들도 화해를 잘 사용하고 있고요. 레티놀 자체가 조금 자극적인 성분이라 이 성분을 메인으로 만든 제품을 화해에서 홍보하는 게 맞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지만 제품에 자신 있었기에 화해에서 평가를 받아보고 싶었어요.

 

닥터오라클 제품을 접해본 적이 없는 2030 유저분들께 꼼꼼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받기 위해 화화설과 꼼평단부터 시작했어요. 결과는? 저희가 예상한 것보다도 훨씬 좋은 평가를 받았어요. 기쁜 마음과 더 노력해야겠다는 마음이 동시에 들더라고요.

 

리뷰를 활용한 2차 마케팅을 외부에서 진행해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 알리고, 화해에서도 노출량을 늘리는 활동을 병행했는데, 좋은 평가를 바탕으로 노출량이 늘어나니 화해쇼핑 매출도 자연스럽게 큰 폭으로 성장했어요.

 

 

 

“거래액 성장부터 어워드 수상까지 유의미한 성장이 이어지고 있어요.”

 

2023년 1분기 화해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00%나 성장했어요. 더욱 놀라운 건 거의 단일 제품으로 이룬 성과라는 점이에요. 매출 성장에 힘입어 올해 3월 3주 간 화해 주간 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했어요. 화해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하다는 에센스/앰플/세럼 부문에서 이룬 성과라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화해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 닥터오라클

 

 

 

2023 화해 상반기 어워드에서는 레티노타이트닝 앰플과 함께 츄어블 비타민D도 수상했어요. 화해가 올해 처음 이너뷰티까지 확장했는데, 닥터오라클도 이너뷰티 제품을 출시한 첫 해에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어 더욱 기쁩니다.

 

올 하반기에도 신제품을 출시하여 화해 유저분들께 좋은 평가를 받아 화해쇼핑 거래액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 달려갈 예정이에요.

 

 

 

“‘제품 그 자체로’ 어필할 수 있는 화해와 함께 성장하는 게 무척 중요합니다.”

 

화해에서만큼은 제품에 집중할 수 있어 규모에 상관없이 제품만 좋다면 충분히 성장할 수 있어요. 화해쇼핑에서 구입하는 고객도 많지만 화해를 참고해 온라인몰과 H&B 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고객도 많아 화해와 함께 성장하는 게 무척 중요하다고 보거든요.

 

그 과정에서 어떤 전략을 세워야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알릴 수 있을지가 입점사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데, 화해 담당자분들이 객관적으로 피드백을 주시고 항상 긍정적으로 도와주셔서 재미있게 협업하고 있어요. 또 화해에서 제공하는 리포트도 연령별/피부타입별로 우리 제품이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제품 개발이나 마케팅 방향성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돼요.

 

 

 

화해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 닥터오라클

노현진님, 박지웅님, 정수정님

 

 

 

“안티에이징 시장 규모가 성장하고 있는 해외 활동도 본격화할 예정이에요.”

 

2022년 닥터오라클은 국내는 물론, 유럽과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해외진출의 문을 꾸준히 두드린 해였어요. 그리하여 100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고요. 2023년은 안티에이징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중국 등에 본격 진출해 다양한 활동을 해나갈 예정이고, 국내에서는 H&B 스토어 입점 계획을 가지고 있어요. 

 

화해에서는 ‘레티노타이트닝 라인’ 신제품을 꾸준히 보여드릴 겁니다. 앰플에 이어 후속 제품까지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ONLY화해 세트를 기획 중이에요. 지금까지 그랬듯 올 한 해도 화해 담당자분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다양한 활동을 해나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화해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 닥터오라클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