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해를 말하다

화해X와디즈, 신진 뷰티 브랜드 원스톱 지원 프로젝트

2022. 03. 09

화해 뷰티 마케팅 지원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화해 뷰티 마케팅 지원

 

뷰티 시장은 레드오션이라 불릴 만큼 경쟁이 치열한 곳입니다. 그만큼 시장에서는 소비자들이 우수한 품질을 갖춘 화장품을 잘 알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화해는 화장품 시장을 소비자 중심의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뛰어난 품질의 중소 브랜드 화장품을 발굴해왔어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번에는 ‘중소브랜드 동반 성장 플랫폼’으로서 신진 뷰티 브랜드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해 제품 론칭부터 성장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만들었어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와 함께 뷰티 시장에서 루키 제품으로 주목받을 수 있도록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다양하게 지원해드리는 프로젝트인데요. 화해X와디즈 뷰티 메이커 기획전에서 화해팀과 와디즈 뷰티 전문 PD와 함께하는 1:1 컨설팅을 통해 브랜딩을 강화해나갈 수 있는 다양한 소통 창구와 방법을 지원할 예정이에요.

 

또 지난 25일에는 뷰티 전문가들과 함께 화해와 와디즈에서 성장한 브랜드 성공 사례를 분석하고  뷰티 업계 인사이트를 담은 웨비나도 유튜브에서 라이브로 진행했어요. 비대면이었지만 열기가 넘쳤던 화해X와디즈 웨비나 현장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합니다 🙂

 

 

 


웨비나는 2월 25일 성수동에 위치한 공간 와디즈에서 진행되었어요. 

 

 

화해 뷰티 마케팅 지원

화해X와디즈 웨비나 연사 화해 강현규님

 

 

웨비나 라이브 방송에 앞서 스피커로 참여하신 화해 광고사업팀 강현규 세일즈 매니저님과 와디즈 담당자님들, 그리고 뷰티 브랜드 온그리디언츠 대표님이 웨비나가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도록 여러 차례에 걸쳐 리허설을 했어요. 처음엔 긴장하는 모습도 보였지만 꼼꼼하게 리허설을 하면서 서서히 긴장감이 풀리는 모습이었어요. 웨비나를 진행하는 현규님뿐만 아니라 카메라 밖에 있는 분들도 분주하게 논의를 하기도 하고 각자 맡은 업무에 열정적으로 임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그리고 2시에 맞춰 시작된 웨비나! 총 4부에 걸쳐 신규 뷰티 브랜드 런칭부터 마케팅까지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렸는데요. 첫 번째 순서로 와디즈 뷰티 프로젝트 디렉터인 장소현 프로님, 김서현 프로님이 뷰티 펀딩 기초와 심과 과정을 소개해주셨어요. 다음으로 화해 광고사업팀 세일즈 매니저 강현규님이 화해 매체에 대한 소개와 화해가 추구하고 있는 가치들, 그리고 브랜드사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광고 상품을 소개해주셨고 온그리디언츠 김유재 대표님께서 와디즈와 화해를 통해 어떻게 브랜드가 성장했는지까지 말씀해주셨어요.

 

 

화해 뷰티 마케팅 지원

 

 

마지막으로 화해와 와디즈에 대한 Q&A 세션을 진행했는데요. 이번 기획전에 대한 다양한 질문은 물론이고 평소에 궁금했던 화해 서비스와 와디즈 펀딩에 대한 질문들을 올려주셨어요. 예상보다 훨씬 적극적으로 질문 해주신 덕분에 이번 웨비나가 훨씬 더 풍성해진 것 같습니다 🙂

 

 

 


약 2시간 반에 걸쳐 라이브로 진행된 웨비나는 이렇게 성황리에 종료되었어요. 웨비나를 마친 후, 이번 기획전과 웨비나를 와디즈와 함께 기획하고 진행한 화해 광고사업팀 마케팅 파트 이지율님과 세일즈 파트 강현규님을 만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보았어요.

 

 

화해 뷰티 마케팅 지원

 

 

 

Q. 기획전과 웨비나를 기획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지율 제가 속해있는 B2B 마케팅 파트에서는 아직 화해를 잘 모르거나 화해 광고 이력이 없는 중소/신생 뷰티 브랜드사에게 화해 광고를 잘 알리는 것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중소/신생 브랜드사가 화해 광고를 활용하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과정에서 이제 막 제품을 출시하는 뷰티 브랜드들이 제품 출시 단계에서 펀딩 플랫폼을 활발히 이용하는 점을 발견했어요. 펀딩을 진행하는 브랜드들이 이후 단계로 바로 화해 광고를 활용한다면 더 빠르게 제품을 성장시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 바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 협업을 제안드렸습니다. 와디즈에서도 너무 흔쾌히 제안을 수락해주셔서, 여러 논의 끝에 ‘와디즈에서 제품 런칭하고, 화해에서 성장하자’를 메인 컨셉으로 중소/신생 뷰티 브랜드사를 위한 협업 기획전과 웨비나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Q.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 쓰신 부분은 무엇인가요?

지율 중소/신생 뷰티 브랜드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혜택과 정보를 제공해 최대한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많이 했어요. 먼저 실제 화해와 와디즈를 통해 급성장한 브랜드인 ‘온그리디언츠’ 대표님을 웨비나 연사로 섭외해 이제 막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뷰티 브랜드들이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현실적인 마케팅/브랜딩 팁을 샅샅이 알려드리고자 노력했습니다. 다음으로, 이번 기획전에 신청해주신 곳이 규모가 작은 중소 뷰티 브랜드가 대부분인 점을 고려해 와디즈와 화해 담당자의 1:1 컨설팅을 필수적으로 제공해드리고자 했어요. 또 중소 브랜드사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광고 단가에 대한 장벽을 최대한 낮춤으로써 제품 마케팅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으실 수 있도록 기획전 혜택을 구성했습니다.

 

현규 웨비나에 참여하시는 브랜드사는 대부분 화해 광고 집행 이력이 없으신 분들입니다. 그래서 화해에 대한 소개, 화해가 가고자 하는 방향과 가치에 대한 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웨비나 세션을 구성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Q.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는데 소감을 듣고 싶어요.

지율 화해에서 브랜드사를 위한 단독 웨비나를 진행해본 적은 있지만 다른 매체, 뷰티 브랜드사와 협업해서 웨비나를 진행한 건 처음이다 보니 평소보다 더 많이 떨리고 긴장도 했어요. 하지만 참여하신 연사 분들도 너무 진행을 매끄럽게 잘해주셨고, 또 웨비나 실시간 동시 접속자 수가 400명을 돌파할 만큼 많은 뷰티 브랜드사에서 관심을 가져주시고 기획전 신청도 적극적으로 해주셔서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어요. 🙂

 

현규 많은 브랜드 담당자분들께서 웨비나에 참여하셔서 화해에 많은 관심을 주심에 감사했습니다. 비대면이지만 브랜드 담당자분들과 소통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담당자분들을 직접 찾아뵙고 소통하는 대면 미팅을 선호하는 편인데 요새는 시국이 시국인지라 그러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언젠가 직접 만나 뵙고 화해에 대한 소개와 화해의 가치에 대한 내용을 안내드리고 싶네요.

 

 

화해 뷰티 마케팅 지원

화해X와디즈 웨비나를 성공적으로 마친 화해 광고사업팀

 

 

Q. 앞으로는 어떤 과정이 남아있나요?

현규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시는 뷰티 브랜드사를 대상으로 와디즈 펀딩 이후 브랜드사가 화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드릴 예정입니다. 컨설팅은 기획전에 신청한 브랜드라면 모두 받아보실 수 있으며, 컨설팅 시에는 브랜드의 주력 제품을 중심으로 적합한 화해 광고 상품과 화해 매체 활용법을 제안드릴 예정이에요.

 

 

Q. 1:1 컨설팅은 50개 브랜드사와만 한다고 들었는데요. 컨설팅 프로젝트에 함께하지 못한 다른 브랜드사분들도 보실 수 있는 꿀팁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현규 두 가지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첫 번째로는 저희가 매주 이메일로 전달드리고 있는 화해 주간 레터를 구독하신다면 현재 진행 중인 프로모션이나 뷰티 업계 관련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주간 레터 구독하기)  

 

두 번째로는 브랜드 담당자분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가 담겨 있는 화해 블로그 for 마케터에 접속하시면 광고 상품에 대한 안내와 여러 뷰티 브랜드의 성공 사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외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경우, 화해 블로그 for 마케터 블로그 홈 화면에서 광고 문의를 접수해주시면 담당자가 1 영업일 이내로 연락드려 상세히 안내드릴 예정이니 적극적으로 활용 부탁드려요. 🙂

 

 

Q. 마지막 질문이에요. ‘중소브랜드 동반성장 플랫폼’으로서 또 계획하고 있으신 게 있나요? 혹은 해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요?

지율 와디즈와의 이번 협업 행사처럼, 중소브랜드에게 화해 광고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유용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협업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해보고 싶어요! 중소브랜드를 타깃으로 하면서 화해와 핏이 잘 맞는 여러 플랫폼/서비스와 협업함으로써 화해라는 매체가 중소브랜드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플랫폼이라는 인식이 뷰티업계에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현규 화해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열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아요. 신규 브랜드의 경우에는 유통 채널을 다각화시키기 어려운 면이 있는데요. 코로나 상황이 개선되고 많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제품을 한데 모아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해본다면 좋을 것 같아요. 소비자분들께서 화해를 통해 직접 제품을 써봄으로써 중소 브랜드들을 접한다면 브랜드 홍보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화해 뷰티 마케팅 지원

 


‘중소브랜드 동반 성장 플랫폼’으로서 뷰티 브랜드사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화해팀의 모습을 보며 함께 동기부여를 받는 시간이었어요. 미처 화해X와디즈 웨비나를 시청하지 못한 분들, 혹은 다시 보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 유튜브에서 다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화해 뷰티 마케팅 지원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