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뷰티 론칭 | 이건 알고 먹어요

2023. 04. 06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이너뷰티 론칭 | 이건 알고 먹어요

 

최근 국내에서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2020년 8,536억이던 시장규모가 2021년 1조 96억 규모로 성장하는 등 연평균 18.30%의 성장률을 보일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출처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보고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이지만 신뢰할 수 있는 효과 정보나 후기는 아직까지 많지 않아 제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어요.

 

화해에서는 그동안 쌓아온 정보 관리 체계를 바탕으로 이너뷰티 제품의 원료 함량 등 정확한 정보와 꼼꼼한 실사용 리뷰를 제공해 화해 고객 여러분이 자신에게 잘 맞는 이너뷰티 제품을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너뷰티 카테고리’를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이너뷰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지만 아직 ‘이너뷰티’라는 용어가 낯선 분들도 계실 테니 먼저 이너뷰티가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이너뷰티란 외면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내면의 건강과 아름다움까지 포괄하는 개념으로 우리가 먹는 음식, 생활 습관, 운동 등이 포함될 수 있는데요. 화해에서는 뷰티와 직/간접적으로 관련 있는 식품류라고 정의했어요. 세부적으로는 아래와 같이 카테고리를 나눠 관련 제품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에요. 

 

 

 

 

 

이너뷰티는 화장품과는 다르기 때문에 ‘화장품 전 성분’ 정보 대신 다른 중요한 정보들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이너뷰티 제품 정보를 구입할 때 확인해야 하는 핵심 정보가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 용량 및 가격
    용량과 가격은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 중 하나이죠. 이제 화해에서 간편하게 확인해 보세요. 
    • 형태
      이너뷰티 제품은 액상, 캡슐, 정, 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어요. 편하게 잘 먹을 수 있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형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섭취방법
        제품마다 포함된 원료의 용량이 다르고 원료에 따라 용법을 지키지 않으면 효과가 반감되거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어떻게, 얼마나, 언제 먹어야 하는지 확인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 건강기능식품 인증 여부
          건강기능식품은 일반식품(기타 가공품)과 달리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기능성 원료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 제품에 한해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를 사용할 수 있어요.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제품을 알고 싶다면 마크가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돼요.
          • 영양정보
            이너뷰티 제품은 한 가지만 섭취하지 않고 여러 가지를 함께 섭취하는 경우가 많죠. 내가 어떤 영양소를 얼마나 섭취하고 있는지,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없는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해요. 건강기능식품에 함유된 기능성 영양성분뿐 아니라 열량,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성분을 확인해 보세요. 나의 이너뷰티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보다 잘 선택할 수 있을 거예요.
              • 기능성 정보
                식약처에서 제공하는 기능성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요. 제품에 포함된 기능성 원료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설명에 기재된 기능이 나의 섭취 목적과 맞는지, 영양정보와 함께 하루에 얼마나 섭취하는 것인지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건강기능식품

                 

                현재 출시되고 있는 이너뷰티 제품은 식약처에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은 제품과 일반 식품 등으로 구분해요. 건강기능식품이란 식생활의 균형이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을 말하며 식약처는 동물실험,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 근거를 평가하여 기능성원료를 인정하고 있어요. 이렇게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을 가진 원료나 성분이 일정량 함유된 제품에 한해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 또는 인증 마크를 사용할 수 있어 이 마크로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식품을 구별할 수 있어요.

                 

                 

                이너뷰티 론칭 | 이건 알고 먹어요_화해

                식약처에서 인정한 제품에만 사용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도안

                 

                 

                일반식품은 기능성 표시가 없는 것이 특징인데요. 기능성 원료가 들어가더라도 함량이 적거나 기능성 평가를 마치지 않은 경우 기능성을 따로 표시하지 않는 ‘일반식품’으로 분류한답니다. 물론 일반식품도 이너뷰티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일반식품 중 기능성이 있는 것처럼 표시된 건강식품 등도 있으니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하고자 할 땐 꼭 정확한 인증 마크를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2023년 4월 기준 화해 이너뷰티 카테고리에서는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제품 정보를 우선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점차 일반식품까지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에요. 

                 

                 

                 

                 

                이너뷰티 리뷰 이벤트

                 

                 

                 

                 

                화해에서는 이너뷰티 카테고리 확장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에요. 4월 30일까지 화해에서 이너뷰티 제품에 리뷰를 작성하시면 화해쇼핑 1,000P를 받을 수 있어요. 지금 섭취하는 이너뷰티 제품을 리뷰하고 1,000P도 적립하세요!😄

                 

                 


                 

                이너뷰티는 단순히 외모를 가꾸는 것이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해요. 누군가가 좋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나에게 맞지 않는 제품이라면 무용지물이니까요. 이너뷰티 정보 탐색 과정에서 중요한 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고 현재 나의 상태에 필요한 제품을 고를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 꼭 기억해 주세요🙏 

                 

                그럼 화해에서 제공하는 이너뷰티 정보와 리뷰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더욱 풍성하게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너뷰티 론칭 | 이건 알고 먹어요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다른 콘텐츠도 확인해보세요!

                화해 데이터로 보는 2023 뷰티 트렌드

                ✅ 간편 발색 보기 | 고객 문제 해결의 여정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