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 매칭 | 고객 문제 해결의 여정

2023. 08. 17

임상시험 매칭 | 고객 문제 해결의 여정_화해

 

 

 

임상시험 매칭 | 고객 문제 해결의 여정

화장품을 구매할 때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보시나요?

오픈서베이의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3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는 스킨케어 제품 구매 시 52.6%가, 색조 제품 구매 시 49.6%가 ‘효과 우수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합니다. 화장품 구매 요인으로 ‘효과’가 중요해짐에 따라 이를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임상시험’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요.

 

 

 

화장품 임상시험

 

여기서 잠깐, 화장품 임상시험이란 무엇일까요?

화장품의 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험 또는 연구를 말해요. 제품을 사용할 때 따갑지 않은지, 붉어지지는 않는지 등 자극을 확인하거나 보습/미백/주름 개선과 같은 효능을 확인하는 것이죠.

 

 

 

브랜드사가 겪고 있는 어려움

 

임상시험은 공개된 정보가 많지 않고, 브랜드사와 임상시험 기관이 개별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식으로 진행돼요. 그러다 보니 정보 비대칭으로 인해 경험이 많지 않은 브랜드사는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어요. 예를 들면 견적을 알아보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이 들어 정보 탐색에 제한이 있고, 단가에 기준이 없어 같은 제품으로 같은 시험을 하더라도 기관별로 가격 차이가 커 결정하기 힘든 고충이 있었죠.

 

그래서! 화해가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높은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임상시험 매칭’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임상시험 매징 서비스 비교

 

 

 

화해 임상시험 매칭 프로세스

 

화해 임상시험 매칭은 간단한 과정으로 진행돼요.

  1. 브랜드사가 매칭을 요청하면 임상시험 기관이 요청서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합니다.
  2. 요청 48시간 이후부터 화해가 제안하는 ‘최적 견적서’를 확인합니다.
  3. 브랜드사는 최적 견적서를 수령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진행 여부를 결정합니다.
  4. 임상시험 기관과 계약 체결 후 시험을 진행합니다.
  5. 최종 결과 보고서 수령 후 제품 브랜딩 및 마케팅에 활용합니다.

 

 

화해 임상시험 매칭 프로세스

 

 

브랜드사 입장에서는 작성한 요청서를 바탕으로 견적서를 확인하고, 임상시험을 진행할 기관만 선택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절차입니다. 

 

화해와 함께하는 임상시험 기관 또한 뷰티업계에서 검증된 기술력과 다년간의 연구 경험을 보유한 곳이에. 신뢰할 수 있는 기관들이 브랜드사 요구에 맞춰 임상시험을 설계하고, 데이터 기반의 상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에요. 임상시험 매칭 정보는 화해 비즈니스 블로그에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으니 블로그를 방문해 상세 정보도 확인해 보세요.

 

 

 

 

 

 

매칭 서비스 이용 후기

 

실제 임상시험을 진행해 본 브랜드사는 서비스를 어떻게 평가할까요? 베타 서비스를 이용한 브랜드사 담당자분들과 간단히 인터뷰를 나누었어요.

 

 

화해 임상시험 매칭 후기

 

 

 

화해의 목표

 

화해는 ‘동반성장 플랫폼’으로서 중소 뷰티 브랜드사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임상시험 매칭 서비스도 그 일환이에요. 앞으로 임상시험 매칭을 넘어 뷰티 제품의 임상시험 여정 전반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려 해요.

 

이를 통해 브랜드사는 보다 신뢰성 있는 데이터와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추후 임상시험 활용 서비스를 도입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화해 유저에게 더욱 가치 있는 제품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에요. 화해가 뷰티 브랜드사와 함께 만들어 갈 변화를 기대해 주세요!

 

 

 

 

 

 

 


임상시험 매칭 | 고객 문제 해결의 여정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다른 콘텐츠도 확인해 보세요!

화해 샘플 체험 100% 활용백서

이너뷰티 론칭 | 이건 알고먹어요

 

연관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