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 트렌드, 비건뷰티에 주목해요 part.2

2023. 08. 02

가치소비 트렌드, 비건뷰티에 주목해요 part.2

가치소비 트렌드, 비건뷰티에 주목해요 part.2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등 뷰티 앱 화해입니다.

 

뷰티 트렌드를 관통하고 있는 클린뷰티와 비건뷰티에 대해 정리해 봤죠. 이번에는 비건뷰티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진짜 비건뷰티가 인기일까?

 

국내에 비건 화장품이 처음 등장한 건 2017년, 디어달리아가 비건 뷰티 제품을 선보이면서부터예요. 이듬해에는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인 멜릭서가 등장하기도 했는데요. 비건뷰티 시장은 빠르게 성장해 2013년 1600억에서 2022년 5700억 규모로 성장했고, 2025년에는 1조 원에 이를 전망이에요. 

 

 

 

국내 비건 화장품 시장 규모_화해

 

 

 

화해에서도 비건 화장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어요.  최근 3년간 ‘비건’ 제품 검색량은 951.6%나 급증했고, 비슷한 기간 화해쇼핑 내 비건 브랜드 입점 수 또한 662.5%나 증가했어요. 

 

 

 

3년 간 화해 내 비건 검색량 추이

 

 

 

그뿐만 아니라 화해에서는 비건 관련 카테고리가 매우 흥미로워요. ‘비건뷰티’라고 하면 스킨케어를 떠올리기 쉬운데요. 최근 1년간 화해에 ‘비건’이 포함된 검색어를 분석해보니 무려 54%가 비건쿠션, 비건파운데이션이었어요. 브랜드 또한 어뮤즈, 클리오, 웨이크메이크 등 메이크업 브랜드의 비율이 높았어요.  화해 유저는 스킨케어를 넘어 메이크업까지 환경을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가치소비를 하는 분들임을 알 수 있는 부분이었어요.

 

 

 

 

비건뷰티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비건 화장품을 더 잘 사는 방법이 있을까 궁금하시죠. 물론 있습니다! 바로 화해를 활용하는 거예요.

 

1. 화해 앱에서 ‘비건’을 검색한다

화해 검색창에서 ‘비건’을 검색하면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을 확인할 수 있어요. 1400개가 넘는 비건 제품 정보와 리뷰를 확인하고 쇼핑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으니 쉽고 간단한 방법이죠?


2. 전 성분 목록과 상세 페이지를 확인한다

전 성분 목록과 상품 설명 페이지에서 어떤 성분을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또 에코 패키징 등 환경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요. 성분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아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3. 리뷰토픽을 확인한다

제품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한 리뷰를 남기는 화해에서는 제품에 대한 리뷰와 함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중에는 ‘친환경 포장’, ‘재활용이 쉽다’ 처럼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토픽도 많아요. 제품 선호에 환경까지 고려하는 화해 유저들의 변화를 함께 확인해 보세요.

 

4. 화해 어워드를 확인한다

화해는 1년에 2차례 ‘화해 트렌드 어워드 상/하반기 비건 부문’을 발표해요.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 중 화해 유저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을 꼼꼼히 선별해 수상 제품을 선정하고 있어요. 비건뷰티 중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제품 고르기가 한결 쉬워지겠죠?

 

 

 

 

화해에서는 앞으로도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비건뷰티, 클린뷰티에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도 소개해드릴 예정이에요. 비건뷰티가 궁금할 땐 화해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가치소비 트렌드, 비건뷰티에 주목해요 part.2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다른 콘텐츠도 확인해 보세요!
화해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 이즈앤트리
지속가능한 뷰티&라이프를 만드는 아로마티카

연관 아티클